제가 자궁선근종인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효연 작성일12-06-27 11:48 조회1,026회

본문

산부인과에서 검진해본결과 자궁선근종이라고합니다ㅜㅜ
생리통이 심해서 거희 6-7년간은 한 달에 꼭 몇번씩 진통제를 먹곤합니다
자궁선근종이 크기가 줄어들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욤?
암튼 지금은 생리통을빨리 치료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생리도규칙적으로 왔다가 요번년도에는 불규칙적이네요 ㅜㅜ
한 달 건너띤 적도 있고 두 번씩 한 적도 있고 막새까만 덩어리들이 나옵니다.
한의원에서 이런것들을 치료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답변기다릴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제가 자궁선근종인데요.

네.

자궁선근종은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자궁내에 남게 된 생리혈이 자궁벽으로 스며들어 비정상적으로 자궁의 한쪽 혹은 양쪽 벽이 두꺼워 지면서 자궁이 점차 비대해지는 질환입니다. 진행되면서 생리통이 심해지고 통증의 기간도 생리기간에만 통증이 있다가 점차 생리전후로 통증기간이 길어지는 특징을 나타냅니다. 이외에도 생리량과 덩어리가 많고 이로인해서 빈혈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같은 이유로 자궁내에 생리혈이 고여 뭉쳐지면서 형성된 자궁근종의 경우 진행되거나 증상이 심해 부득이할 경우 혹만을 제거하는 수술이 가능하지만 자궁선근종은 혹과 자궁이 분리되지 않음으로 인해서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보아 결국 자궁을 적출하게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정상적인 자궁벽을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을 연화시켜감으로 자궁의 수축과 순환을 도와 생리혈의 정상적인 배출을 통해 생리통 및 생리시 출혈과다, 덩어리배출 등의 동반증상을 개선하게 됩니다. 즉 자궁의 기능적인 회복을 통해서 자궁선근종의 진행과 악화도 막고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해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참고로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종등은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 서서히 폐경이 다가오는 시기가 되면 진행을 멈추고 서서히 줄어들게 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니 현재의 생리불순상황이 혹여 폐경과 가까운 나이이시라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다만 현재의 생리증상을 개선하고 폐경이후까지 건강하게 자궁을 유지보존해 갈 수 있도록 치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한방치료가 이러한 과정 또한 도와가게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