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송선희 작성일12-06-27 12:52 조회1,022회본문
그래서 더욱 무섭기도 하고 해서 참아 보려 했어요. 그땐 타이레놀도 전혀 먹히지 않았는데 지금은 그래도 쫌 약발이 받아서 타이레놀로 대처하고 있지만 여전히 배란통도 심하고 생리통도 심하고 배란일이 가까워지면 얼굴에
트러블도 심하고 특히 입근처에 뾰루지가 심합니다. 사람들은 저의 그런 맘도 모르고 때아닌 사춘기냐며 얼굴에
꽃이 핀다고 놀리지만 전 속이 쓰리지요. 정작 사춘기시절엔 여드름도 나지 않았는데 나이가 들수록 더 심해진것같구요. 생리를 안하면 그런 고통은 없지만 대신 뱃살이 나오고 하자니 생리통땜에 겁나고, 이번달도 배란통은 덜 하지만 대신에 뾰루지가 아주 심하게 올라 왔어요. 산부인과를 마지막으로 찾은건 지난 11월달쯤인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갔을때 선근종으로도 보이기도 하다고 딱히 정확한 답변은 못해줬어요. 근종이 있는걸 알고 있기에별 얘기는 안 했어요.
시원스런 상담과 치료법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네.
보통 자궁근종중 자궁의 근육층내에 발생하는 벽내성근종이 진행되면서 자궁벽자체가 두꺼워지고 굳어지는 자궁선근종으로 변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궁근종일 경우 생리통이나 출혈이 심할 경우 수술로 혹을 제거하는 경우가 있지만 자궁선근종의 경우는 자궁의 근육층자체가 두꺼워지고 굳어져 혹과 자궁근층사이의 경계가 모호해 수술은 불가하며 진행되어 생리통 및 출혈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많이주게 될 경우 자궁자체를 적출하는 수술을 권유받게됩니다.
우선 현재의 자궁선근종(혹)의 크기를 확인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적어주신 그간의 경과와 현재의 생리통, 배란통 등의 상황으로 미루어 자궁선근종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피부트러블의 경우 일반적으로 자궁난소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장애와 어혈로 인해 발생하고 진행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여 피부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순환 및 환경을 개선해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를 컨트롤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 되는 과정에 함께 개선될 수 있습니다.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직접적으로 발생한 혹 차제를 공격하거나 수축하기위한 목적보다는 발병환경과 원인이되는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을 개선해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은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을 부드럽게 연과시켜 가면서 자궁 스스로가 생리통을 컨트롤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물론 양방에서는 인위적으로 여성호르몬을 조절해 폐경과 유사한 상황을 만들어감으로 생리를 조절하게 되지만 가능하다면 인위적인 폐경보다는 오히려 자궁스스로가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배출해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을 막고 페경이후까지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해 갈 수 있도록 기능회복에 주안점을 둔 치료와 노력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도와가게 됩니다.
하여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한방치료가능여부 및 가능할 경우 적극 치료와 노력을 권해드립니다.^^
- 이전글걱정입니다. 12.06.28
- 다음글제가 자궁선근종인데요. 12.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