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경 작성일12-07-04 14:52 조회784회본문
미혼이고 만 30살인데 생리를 않하기에 산부인과에 갔더니 자궁근종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크기가 5cm정도 인것도 두 개 정도 되고 작은게 여러개가 있어
수술후에는 평생 아이를 가질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한방치료도 가능하다기에 수술 없이 치료가 가능한지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지..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네.
많이 놀라고 걱정스러우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으로 근종의 크기와 갯수보다는 근종의 발생위치가 위험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즉 자궁근종의 크기가 크거나 갯수가 많다해도 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불편함이나 통증 등의 연관증상이 크지 않을 경우 그 만큼 자궁의 기능적인 부분에 미치는 영향은 많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만일 사이즈가 작더라도 생리가 이루어지고 임신을 하게되는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거나 위치할 경우 출혈과 생리시 통증으로 인해서 수술을 하게됩니다.
또한 수술후라도 근본적으로 자궁근종이 발생하게 된 자궁골반내의 순환 및 환경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담자의 경우처럼 미혼여성들의 경우 수술후 회복과 조리 및 재발방지를 위한 치료와 노력이 없을 경우 재발은 물론 불임의 원인으로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당장에 근종으로 인해서 느끼는 생리상의 불편함이나 통증등이 심한 상황이 아니라면 수술을 서두르기보다는 생리불순 및 자궁근종발병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한 생리를 통해서 노페물과 어혈을 풀어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한의학적인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물론 한의학적인 치료로 근종자체가 소멸되거나 없어지는 것은 아지만 자궁내환경이 건강해지고 근종도 성장하지 않는다면 건강한 임신을 하는데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가능할 경우 치료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