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숙 작성일12-07-06 12:21 조회875회본문
두 곳을 더 가 진찰한결과도 자궁선근증으로 나오네요
자궁적출을 권하였고 수술날짜까지 받은 상태인데 자궁크기가 12 센티이라하는데
이 경우도 한방치료가 가능한지 ......
지금도 가끔 땅이 올라오는듯한 어지러움이 있음
자궁크기가 너무커서 건강에 이상이 있을까해서 고민이고 아직 아기도 없어서...
자세하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한 가지 더 자궁선근종 과 자궁선근증은 차이가 있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선근증
네.
자궁선근종과 자궁선근증은 같은 질환으로 보시면 됩니다.
즉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할 생리혈이 자궁내에 남아 자궁의 근육층내로 스며들어 자궁의 한 쪽 혹은 양쪽벽이 비대칭적으로 두꺼워지는 질환으로 진행되면서 생리통이 심해지고 생리량이 많아져 미혼여성들의 경우 불임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40대이상의 출산을 마친 경우 자궁적출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상담자의 경우 자궁선근종으로 인해서 생리량이 많은상황이 빈혈로 이어진 것으로 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 생리량이나 통증 등을 개선하지 못할 만큼 병이 진행되어 있을 경우라면 결국수술이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아기를 가져야하는 상황에서 자궁적출권유를 받은 상황이라면 수술에 대해서는 좀 신중한 결정을 내리셔야 하며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가능여부를 보시고 가능할 경우 적극적인 치료의 과정을 통해서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해갈 수 있도록 치료와 조절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직접적으로 혹을 줄이는 외형상의 변화목적보다는 발병환경과 원인이되는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을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져 있는 자궁조직부분을 연화하여 자궁의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도움으로 생리를 조절하고 기능을 회복하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생리를 정상적으로 하는데 조기폐경? 12.07.06
- 다음글4월에 근종을 발견했습니다. 12.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