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러브 작성일12-08-10 14:57 조회830회

본문

안녕하세요!
결혼한지 4개월된 새댁이에요!
전 원래 월경이 불규칙적이라서 결혼전엔 별로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습니다!
근데 결혼하고 아기를 가질려고 하는데 잘 안돼네요!!
병원에서는 월경도 불규칙하고 배란도 잘안되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해요~~
병원다니면서 배란유도제 약 두번 먹었는데 이번에도 배란이 안돼 임신이 안된다고 하네요~~ 다음에 다시 하자고 해요!!
한방으로도 한약먹고 치료도 해볼까 생각도 해봤는데요
혹시 한방으로 치료가 되나요? 치료하면 임신이 가능한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다낭성난소증후군

네.

건강한 생리는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잇다는 중요한 지표가됩니다.

즉 평소 생리가 불규칙하고 생리통이 있는 여성들의 경우 초음파나 검진상 이상이 없다해도 쉽게 임신이 되지 않아 고민하게 되는 여성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의 경우 매달 규칙적으로 배란이 이루어져 생리가 배출되어야하나 제 시기에 난포가 성장해서 배란되지 못해 생기기간이 길어지고 심해질 경우 일녕에 한 두번 정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의 임신의 가능성은 낮아지게 됩니다.

물론 한 달에 한 번하게 되는 생리를 정상적인 주기라고 보지만 2-3개월에 한번이라도 규칙적인 주기를 가지고 생리가 배출되는 경우라면 이 또한 건강한 생리로 보게됩니다. 문제는 말 그대로 일정한 주기없이 불규칙적으로 배출 될 경우입니다.

현재 상담자의 경우 배란유도의 과정에서도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은 단순히 인위적인 호르몬의 자극에 앞서 배란이 이루어지게 되는 난소와 자궁의 기능적인 부분을 활성화 하기 위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이러한 기능적인 환경조성을 통해 생리와 자연임신의 가능성을 높여주게되는 것이 한의학적인 치료의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배란유도를 통한 임신시도에 앞서 건강한 생리회복과 임신성립, 유지를 위한 한의학적인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