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이상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0 작성일12-08-16 17:12 조회844회

본문

저는 서른셋 주부입니다.

제가 한달전에 해외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집에 도착한 당일 변을 좀 힘들게 봤거든요.

그런데 볼을을 다 보고.. 휴지로 밑을 닦는데.. 빨간 피가 많이 뭍는거예요.

처음엔 혹시 치질을 의심했지만.. 피는 앞쪽(질쪽)에서 뭍어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생리를 하는가보다.. 생각을했어요. ( 제가 생리가 많이 불규칙 하거든요. 지금도 4개월째 안하고 있으니까요. 임신 테스트 했으나 아니고요.)

그런데.. 볼일을 다 보고 한시간쯤 소변을 보고 다시 밑을 닦는데 피가 안 뭍는거예요,

병원에가니 피곤해서 일시적으로 출혈이 있을수 있고.. 아니면 피가 한방을을 보이더라도 생리를 한거라 볼수있다며 좀더 지켜보라고 했어요.

근데.. 오늘까지 3주가 지났는데요.. 며칠에 한번씩 오늘까지 벌써 5번이나 피가 나오네요.

처음에는 제가 변을 힘들게 보면서 아랫배에 힘을 많이 주다보니까.. 그래서 밑에 영향이 있었나 싶었지만..

저는 평소 변을 별 힘을 들이지 않고도 잘 보거든요. 힘을 많이 안줘도 피가 나오네요.


제가 휴지에 뭍은 피를 핸드폰으로 찍어서 병원에서는 갔어요.

초음파 검사를 했을때 생리로 보기엔 힘들것 같은데 거즈로 닦아봐도 아무 혈흔의 흔적은 없다며 잘 모르겠다는 반응 이예요. 아마 제가 씻고가서 그런가봐요.


근데.. 특이한건.. 5번 모두 변을 볼때 피가 보이더라고요. 소변을 보면서는 한번도 피가 나온적은 없었어요. 그리고 병원에서 대기하면서 일부러 아랫배에 힘을 계속 줬거든요. 혈흔이 보이게 하려고요. 근데 왜 변 볼때만 피가 보이는건지 모르겠어요.


제가 직장생활을 하는것도 아니고.. 시부모님을 모시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아이가 있는것도 아니거든요. 스트레스 받을일이 없는데.. 갑자기 왜 이러는건지.. 어떤 검사를 해야하는건지.. 모르겠어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몸이 이상해요.

네.

특별히 검진상 이상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의 경우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간상황을 나타내 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하여 신체적인 피로와 정신적인 스트레스, 장단기간의 여행으로인한 환경의 변화, 시차, 불규칙한 생활환경 및 식습관 등이 생리불순의 유발과 악화의 원인이 됩니다.

하여 평소 현재와 같은 출혈상황이 없으셨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최근의 여행이후 피로와 환경변화로 나타나는 일시적인 반응일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출혈량이 점차 많아지고 통증등이 동반되는 경우 자궁난소의 기질적인 병변으로 인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라면 오히려 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걱정 등이 출혈증상을 자극할 수 있으니 당분간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시고 하복부를 따뜻학 유지해 자궁과 난소, 장 등이 위치한 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도와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간 안정하면서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