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지연 작성일12-08-29 13:19 조회816회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년도에 다이어트한다며 밥을 잘 먹지 않았더니 올해 2월까지 생리를 하고 지금까지 생리를 안하고 있네요
산부인과에서 다 검사해봐도 갑상선, 자궁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왜 생리를 안하는걸까요?
하루세끼 밥도 규칙적으로 먹고 한달동안 한의원에서 생리나올수 있게 한약도 먹었는데 효과가 없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불순

네.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즉 신체적인 피로와 정신적인 스트레스, 체중의 증감(체중이 증가할 경우 하복부지방이 늘면서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저하시키게 되며 반대로 체중을 너무 줄였을 경우 인체의 혈액량이 줄어 자궁도 메마르게 되면서 생리에 영향을 미치게 됨)등이 모두 생리불순의 원인과 악화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체중의 변화가 있게 되면 바뀐 상황에 신체리듬이 따라 회복되고 조절되어야 하는 시간이 부족해 이러한 신체리듬이 불균형한 상황이 호르몬의 균형을 깨뜨리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우선 현재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생활리듬을 찾아가고 있고 노력하고 계사다면 점차 건강한 생리를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다만 자궁골반으로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가기 위해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해 가기 위한 반신욕이나 찜질, 좌훈 등으로 골반순환을 도와가신다면 건강한 생리배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한약을 드시고 계실 경우라면 이러한 노력을 함께 병행하시면서 1-2개월 정도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여성에게 있어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는 자궁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상황을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 만큼 적극 노력하고 개선해 가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