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월경1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맘 작성일12-08-29 16:42 조회892회

본문

결혼을 했고 41개월된 딸아이도 있습니다.. 그런데 생리가 너무 불순하네요..
결혼하기 전에도 그랬었지만...지금은 좀 더 심한것 같아요..
모유수유하는동안엔 생리를 안한다 하여 크게 걱정을 안했죠..모유수유기간이 끝나고 첫 생리를 했어요..
그 이후로 얼마간은 매달하는경우도 있었고 몇 달 걸러 하는경우도 있었죠..
그러나 지금은 거의 안하다시피 합니다...
벌써 1년은 된것 같네요...조기폐경이라는 말도 있던데 제가 그런경우인지요...아님 단지 몸이 약해서 그런건지요..한의원에서 진맥도 받아봤었어요..거기서는 몸이 약해서 그렇다는데...
생리불순의 원인이 따로 있는건지요...
둘째를 가지고 싶은데 생리가 없으니 임신도 잘 안되고...생리를 안해도 배란이라도 잘 되면 좋으련만 그것도 절 안도와주네요..속시원하게 알려주셨음 하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무월경1년요....

네.
생리를 지연시키게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즉 생리를 주관하는 자궁과 난소에 기질적인 문제(자궁근종, 난소종양등)로 인한 경우와 특별히 검진상 기질적인 이상이 없는 기능적인 문제로인한 경우입니다.
즉 한의학적으로 중요하게 보고 중점을 두는 부분이 기능적인 부분의 원인들입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평소 스트레스와 긴장, 피로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자궁이 위치하고 있는 아랫배가 너무 찰 경우, 체력적으로 너무 약해 몸이 말랐거나 오히려 반대로 너무 비만하여 자궁주변으로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경우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간혹 2-3개월, 혹 6개월에 한 번 생리를 하여도 건강하게 임신을 하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일정한 주기를 가진생리를 하여야만이 건강한 임신도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일 년 이상 생리가 없다니 우선 산부인과적인 검진을 통해서 호르몬상태와 기질적인 이상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건강한생리회복을 위한 기능적인 치료를 한의학적으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