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aomy 작성일12-09-03 13:57 조회856회본문
자궁근종이 1cm와 3cm정도가 있다구해서 그때 상담 갔엇는데요
아직 미혼이구 30살이니깐.. 더군다나 해외에 잇어서 그냥 우선 관리 하는 방향으로 말씀하셧어요. 그런데 이상하게 생리 날이 8월20일인데...오늘 까지 생리가 없습니다. 불겨칙한 편이지만.. 3-4일 차이나는 정도엿지..이렇게 10흘이 넘게 안한 적은 한번도 없거든요. 임신 가능성은 전혀 없구요.혹시 혹때문에 생리가 안하는거 아닌지..
병원서는 혹 때문에 생리양이 많아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질꺼라구햇지..안할꺼란 말은 없엇는데... 가슴이 아프고 허리통증이 있어서 생리 할꺼라구 생각햇는데..
아직 하지 않으니깐..혹시 혹이 안에서 넘 커져서 안하는건가.. 너무 무서워요..ㅜ.ㅡ
신경성이나 아님 모 다른 이유땜에 안하는걸수 잇다구 사람들이 그러는데...
요즘 특별히 신경 쓸 일도 없었구..무슨 이유일까 생각끝에 이렇게 글 올립니다..
모 다른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머리가 팅 하다고 요즘 자주 느끼는데.. 그정도는 별로 특별할 정도는 아니구요...
답변 기다릴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이 있을 경우 위치에 따라서 생리통이나 생리량이 많이고 생리가 멎지않는 등의 증상을 유발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상담자의 경우 처럼 생리가 제 시기에 배출되지 못하고 자궁과 골반내에 정체되어있을 경우 이러한 상황이 자궁근종의 진행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한 번의 생리이상으로 단정지을 수는 없으며 평소 건강한 생리를 하던 여성이라도 그 달의 컨디션이나 지나치게 예민해져있을 경우 오히려 생리가 늦어지는 상황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할수록 이러한 상황이 더욱 생리가 늦어지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크기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아무쪼록 3-6개월 정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근종의 상황을 지켜보시고 아울러 매달이 생리도 함께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걱정만을 하기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자궁과 골반내의 순환을 도와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한 적극적인 노력도 필요할것입니다.
본홈페이지의 자궁근종의 관리예방을 참고하시어 자궁건강을 위해서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임신3주된 산모 12.09.03
- 다음글자궁근종이 X레이 상에 1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