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aomy 작성일12-09-03 13:57 조회856회

본문

지난 겨울 선생님을 한번 찾아 뵌적이 있어요.
자궁근종이 1cm와 3cm정도가 있다구해서 그때 상담 갔엇는데요
아직 미혼이구 30살이니깐.. 더군다나 해외에 잇어서 그냥 우선 관리 하는 방향으로 말씀하셧어요. 그런데 이상하게 생리 날이 8월20일인데...오늘 까지 생리가 없습니다. 불겨칙한 편이지만.. 3-4일 차이나는 정도엿지..이렇게 10흘이 넘게 안한 적은 한번도 없거든요. 임신 가능성은 전혀 없구요.혹시 혹때문에 생리가 안하는거 아닌지..
병원서는 혹 때문에 생리양이 많아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질꺼라구햇지..안할꺼란 말은 없엇는데... 가슴이 아프고 허리통증이 있어서 생리 할꺼라구 생각햇는데..
아직 하지 않으니깐..혹시 혹이 안에서 넘 커져서 안하는건가.. 너무 무서워요..ㅜ.ㅡ
신경성이나 아님 모 다른 이유땜에 안하는걸수 잇다구 사람들이 그러는데...
요즘 특별히 신경 쓸 일도 없었구..무슨 이유일까 생각끝에 이렇게 글 올립니다..
모 다른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머리가 팅 하다고 요즘 자주 느끼는데.. 그정도는 별로 특별할 정도는 아니구요...
답변 기다릴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이 있을 경우 위치에 따라서 생리통이나 생리량이 많이고 생리가 멎지않는 등의 증상을 유발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상담자의 경우 처럼 생리가 제 시기에 배출되지 못하고 자궁과 골반내에 정체되어있을 경우 이러한 상황이 자궁근종의 진행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한 번의 생리이상으로 단정지을 수는 없으며 평소 건강한 생리를 하던 여성이라도 그 달의 컨디션이나 지나치게 예민해져있을 경우 오히려 생리가 늦어지는 상황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할수록 이러한 상황이 더욱 생리가 늦어지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크기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아무쪼록 3-6개월 정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근종의 상황을 지켜보시고 아울러 매달이 생리도 함께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걱정만을 하기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자궁과 골반내의 순환을 도와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한 적극적인 노력도 필요할것입니다.

본홈페이지의 자궁근종의 관리예방을 참고하시어 자궁건강을 위해서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