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진단이후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황정인 작성일12-09-21 13:52 조회960회본문
저는 대구에 사는데요..
출산전에 자궁근종이 2cm라 했는데
오늘 가서보니 3cm라고 하는거 뿐아니라 하나가 더 생겼네요,,
왜 자꾸 생겨나는지?
그리고 요즘 소변이 좀 자주 마려운거 같고..입가,턱주변에 뾰로지가 나고 피부가 거칠어요,,
기미는 3~4년전부터 생기기시작해서 지금은 제볍있네요...
병원에서 4cm되면 수술하자는데 원인과 치료방법없을까요?
참고로 출산한지 10개월넘어갑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진단이후 치료
네.
자궁근종은 크기와 갯수로 수술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자궁근종이 발생한 위치와 그로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출혈 등 관련증상의 정도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게 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장애로 인해서 매달 생리를 하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남게된 어혈과 노폐물이 쌓여 발생하고 진행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에서는 근종진단후 특별한 치료없이 정기적으로 검진을 통해서 근종의 진행과정만을 지켜보다가 5-6cm이상일 경우 수술을 권하게 됩니다.
그러나 근종진단후 소극적으로 상황만을 지켜보는 것은 자궁건강과 스스로의 건강을 위해서 바람직한 방법이 아닙니다.
즉 적극적으로 근종발생의 원인이 되는 자궁과 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과 노페물을 풀어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불편함이나 연관증상들을 개선해감으로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근종은 방치할 경우 일 년에 평균1cm씩 자라게됩니다.
치료를 통해서 자궁내순환이 개선되고 환경이 안정되어 근종의 진행과 성장을 막고 자궁이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해갈 수 있다면 얼마든지 유지하면서 생활하셔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이실 경우라도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상담후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원전 전화로 궁금하신 부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상담도 가능하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