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영남 작성일12-10-05 02:34 조회863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왼쪽 난소에 혹의 크기가 6센티여서 자궁내막증 수술을 지난 8월에 하게 되었고, 지금은 호르몬 주사를 맞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3번 맞자고 했고, 2번 맞았습니다. )
나이는 37세이고 결혼한지 이제 10개월즘 되어가는데 아기는 아직 없구요, 그래서 임신도 해야하는데, 자궁내막증이 재발이 잘 된다고해서 걱정입니다.
알아보다보니 한의원치료가 좋다고 해서 받고싶은데, 치료시기는 언제가 좋은지? 저는 대구에 있는데 내원하려면 얼마나 자주 가야하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내막증 치료

네.

말씀하신 것처럼 자궁내막증은 수술이후에도 근본적으로 자궁내막증이 발생해서 진행되게 된 자궁골반내의 순환장애상황이 개선되지 못할 경우 같은 원인으로 재발의 가능성은 물론 가임기여성들에게는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는 질환입니다.

즉 자궁내막증은 매달 질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나팔관을 따라 역류해 자궁외의 난소, 골반, 복강등에 고여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하여 수술로 혹을 제거한 뒤라도 자궁난소가 건강하게 생리혈을 배출해갈 수 있도록 자궁골반내의 순환이나 기능적인 건강이 회복되어야 재발도 막고 앞으로의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도 도와갈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호르몬치료를 하고 계신 상황이니 한방치료는 호르몬치료를 마치고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치료를 하는 과정동안 저하된 난소기능의 회복도 돕고 건강한 생리배출과정을 통해서 계획하시는 임신을 돕게됩니다.

마지막 호르몬주사를 맞고 내원하시면 되고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어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지방이실 경우라도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치료경과를 확인하게 되니 진료에 큰 부담은 없으실 것입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을 통해서 바라시는 건강한 임신과 생리회복, 재발방지를 위해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내원하시게되면 뵙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