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대 작성일12-10-16 00:27 조회742회본문
고등학교 때부터 7년정도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진료를 받고, 하는지 알고싶어서요
침을 맞는건지, 약을 먹는건지
어떻게해서, 생리통을 고치는 알고싶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체질마다 다르겠지만,
보통은 어떻게 진료가 이뤄지는지 알고싶어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통..
네.
생리통은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생리를 하는 여성들의 60-70%정도가 겪게 되는 증상입니다.
가볍게 허리와 아랫배의 통증정도로 지나는 경우부터 심할 경우 구토와 어지러움, 실신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매달 다가오는 생리를 두려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한의학적으로 볼 때 크게 세 가지입니다.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경우로 찬 음식을 즐기거나 냉한 환경에서 오랜기간 생활하게 될 경우 , 선천적으로 손발이나 하복부가 찬 경우, 두번째는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경우, 세 번째는 선천적으로 체력이 약하거나 소화기능이 약해 혈액을 잘 형성하지 못하는 경우와 출산이나 유산을 한 이후로 충분히 조리와 회복에의 과정을 거치지 못해 자궁기능이 저하될 경우 자궁골반으로의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함으로 인해서 생리통이 발생하고 진행되게 됩니다.
하여 이를 단순이 진통제로만 통증을 가라앉히는 과정으로 버티기 보다는 생리통이 유발되게 된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통증 없이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배출해 갈 수 있도륙 조절해 가야 할 것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반드시 개선되어야 하는 중요한 부분인만큼 개선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조절하며 가능할 경우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내원하셔서 침과 뜸,등을 병행하게 됩니다.
아울러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검진을 통해 체질과 몸상태를 살펴 가정에서 병행하셔야 하는 식생활개선법 및 운동법, 찜질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 드리게 되며 함께 노력하시게 됩니다.^^
- 이전글자궁근종증상일까요? 12.10.16
- 다음글난소암... 1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