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효원 작성일13-02-13 14:25 조회864회

본문

작년9월검사때이상이없었는데11월부터이상해검사했는데올해2월검사에서혹이발견되었어요.크기는1Cm1,3Cm1.7Cm3개나....병원에서는 아직 신경쓸필요는없고 더두고보자고하시는데초기라면 치료하는데효과가 있지않을까싶어서요.1967년1013일생이고키는165.체중은63Kg아이는둘제왕절개를했어요.큰아이때 자연분만시도하다 아이가내려오지않아서 수술을 했어요.큰아이22세둘째20세입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치료

네.

현재 47세이시니 폐경이 가까와 오는 나이이십니다.
사이즈로 보아서는 아직 걱정할 크기는 아니지만 중요한 것은 자궁근종의 크기보다는 발생위치와 자라는 방향, 그로 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이나 관련증상을 살피는 부분입니다.

만일 근종으로 인해서 현재 생리상에 통증이나 출혈량의 증가, 요통, 골반통 등의 불편함이 크지 않다면 폐경이후 생리를 하지 않을 경우 자궁이 수축하면서 근종도 함께 수축하게되니 정기적인 검진과 자궁건강관리법등을 숙지해 유지해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근종으로인해서 생리량이 많아지거나 통증이 증가하는 등의 불편함이 증가할 경우라면 막연하게 사이즈가 작다하여 방치하기보다는 좀더 적극적으로 자궁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근종의 유지를 돕고 폐경이후까지 자궁을 건강하게 보존해갈 수 있도록 노력해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볼때 여성에게있어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할 만큼 여성들의 혈액순환 및 건강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장기인만큼 폐경이후까지 자궁을 유지하고 보존해가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하여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좀더 구체적인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