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류유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희망합니다. 작성일13-02-20 13:59 조회970회

본문

첫 아이는 벌써 9살이 되었구요. 이쁘게 잘 크고 있습니다.
이 아이를 데리고 재혼을 하였는데 재혼후 계속 계류유산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검사를 해 보라는데 염색체이상이면 시험관을 하면되고 검사에 이상없으면 원인 불명의 불임 일 수 있다
하니 너무 걱정됩니다. 어찌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선생님 시댁에선 넘 걱정하시네요..
병원에서는 자궁에 이상없다는것 같은데... 제발 도와주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계류유산

네.

자연유산의 경우 2-3회 이상 반복 될 경우 습관성유산이라고하여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의 원인은 물론 산부인과적으로 자궁과 난소의 기질적인 이상에 의한 경우도 있지만 검진상 특별한 이상이 없을 경우라면 대부분 기능적인 원인이 문제가 됩니다. 즉 임신의 성립에는 문제가 없는데 자궁내환경의 문제로 인해서 유지되지 못하고 유산으로 나타나게되는 것입니다.

한의학적으로 이 경우 무리하게 임신의 성립에만 목적으로 두고 앞으로 나아가기보다는 그 동안 반복되는 유산으로 인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하고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다음의 건강한 임신유지를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이러한 기능적인 회복을 위한 시간과 노력이 없다면 오히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등의 시술에도 성공률은 높지 않으며 몸과 마음은 지쳐가게되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 임신은 자궁이라는 밭에 씨앗을 뿌리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즉 씨앗을 뿌릴때에도 밭을 일구고 돌맹이나 오물 등을 정리한 뒤 거름을 주어 비옥하게 만든다면 풍성한 수확과 열매를 얻을 수 있는 것처럼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자궁을 가꾸고 기능적으로 안정되고 건강한 상태를 만들어가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