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생리통 상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동숙 작성일13-02-28 12:42 조회928회

본문

안녕하세요. 서른한살 미혼여성입니다.
극심한 생리통으로 고생하고있는데요...매번은 아니고 일년에 한두번쯤 인것 같습니다.
증상은, 식은땀이 나고 복통 요통이 함께오며 구토증상(매번 메스꺼움만 있었는데 오늘은 처음 구토를 했습니다)에 현기증... 변의 까지 있습니다.
이루말할수없는 복통에 정말 이러다 기절하지 않을까싶을정도 입니다.
이런증상들로 산부인과를 찾은적이있는데요...
제가 아직 경험이 없어서, 내진은 못하고 초음파로만 검사를 했습니다.
자궁 근종과 관계된 검사였던거 같구요..검사결과는 이상무였습니다.
하지만 내진을 하지않아서인지 계속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검사결과가 잘못된건 아닌지...
그래서 병을 키우고있는건 아닌지..이상이 없어도 이런증상들이 반복해서 나타날수 있는지요...
상담 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심한 생리통 상담드립니다.

네.

만일 자궁난소에 기질적인 이상(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으로인한 생리통일 경우라면 내진보다는 초음파검진상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검진상 이상이 없었다면 이는 기능적인 문제로 오히려 이러한 통증의 원인을 찾아 자궁과 골반내의 환경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오히려 다양한 자궁질환으로 발전하게되는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생리는 매달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유발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단순히 자궁과 난소의 외형상이상여부로인한 경우보다는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냉한여성,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여성, 식생활이나 생활환경이 불규칙한경우, 전자파나 환경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발병해서 악화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진통제로만 견뎌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발생해서 점차 진행되는 통증의 경우 자궁을 비롯한 연관된오장욱부의 건강상태를 살펴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치료와 생활개선 등이 이루어져야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