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이 줄었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진희 작성일13-03-13 08:56 조회3,749회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젊엇을때부터 생리기간이 2~3일정도 양이 그리 많지 않았지만 규칙적으로 햇엇는데요..
결혼하고 아이셋도 낳앗구요...그런데...
저번달부터...갑자기 생리양이 줄엇어요..
하루정도 되는것 같은데...양도 생리대 하나로도 남을정도네요..ㅠㅠㅠㅠ
혹시 조기페경이 아닌가요....너무 걱정되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양이 줄었어요..

우선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 중 생리량이 줄어든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즉 매달의 생리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혈액이 만들어지고 만들어진 혈액이 오장육부를 영양해 기능을 수행하고 남은 일부가 자궁으로 가서 생리가 되어 배출되는 것입니다. 하여 식사량이 적어졌거나 소화기능이 약해 음식물을 소화시켜 영양화시키는 과정이 원활치 못할 경우 인체에 머물러야하는 혈액량이 줄어 자궁골반내로의 혈액순환과 공급이 저하되어 생리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는 식사량이나 영양상태, 소화상황에 이상이 없을 경우라면 혈액순환의 문제로 볼 수 있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해 정상적으로 형성된 생리를 풀어가지 못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일 현재 나이가 40대중반 이후시라면 걱정하시는 것처럼 난소기능의 노화로 인해 유발되는 증상일 수도 있으니 이 경우라면 산누인과에 가셔서 호르몬검진을 통해 폐경여부에대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에게 있어 매달의 생리는 건강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이므로 2-3개월이상 생리문제가 지속되거나 반복될 경우라면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해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