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기간과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걱정이 작성일13-03-18 10:24 조회815회본문
결혼 6개월차인데 나이가 30중반이라 애기도 빨리 가져야 하는데 선근중으로 임신이 잘 안된다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당...제가 잇는곳이 강원도라서 가까운 한의원 이라도 가서 약을 먹으려고해도 믿음도 안가고..부모님 소개로 한군데 갔었는데 저절로 근종은 없어진다며...여튼 그랫거든여...
전 생리통이 크게 없었는데 20대후반 30이 되면서 시작을하더니 지금은 점점 더 심해져서 양도 많고 덩어리도 많이나오고 기간도 길고 생리통도 엄청 심해졌습니다.
하루에 게보린 6-8알을 먹어도 2-4일은꼼작없이 아프다가 도 언제 그랫냐는듯 괜찮아져여.. 매달 생리날자가 다가오면 무섭고 두려워여..생리치료 팬티도 사입었는데 암 효과도 없구여...
정말 제가 궁금한건 제가 멀리서 올라가는거라서여..경비도 만만치가 않고 큰 맘먹고 가는거라서 죄송하지만 몇가지 여쭤보려구여...ㅠ.ㅠ
자궁선근종이 치료가 될수있는지..? 얼마동안 약을 먹어야 하는지..?가격은 많이 비싼지여..?
생리통은 낳아지는건지..?임신은 가능한건지..?가 제일 궁금합니당... 찾아뵙고 여쭤봐야 하는데 다시한번 정말 죄송함니당...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치료기간과 방법.................
네.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자궁선근종은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 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자궁근육층내로 스며 들어 자궁의 한쪽 벽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의 경우 같은 이유로 생리혈이 자궁내에 정체되어 말 그대로 혹의 모양으로 형성되어 진행되거나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연관증상이 심할 경우 혹을 제거하는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에 반해 자궁선근종의 경우 진행되면서 생리통이 심해지고 생리량애 많아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되더라도 혹만을 제거하는 수술을 어려워 상황을 지켜보다가 자궁자체를 적출하게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이경우 상담자처럼 결혼후 임신을 해야하는 여성들일 경우라면 불임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건강한 임신은 자궁선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수환 및 환경을 개선해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생리량에 대한 부분, 연관증상이 어느 정도 개선되어지는 가의 경과를 보아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 정도를 알 수 있고 임신의 가능성 여부도 결정하게 됩니다.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주변의 차고 냉한 환경을 개선해 어혈과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통해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을 부드럽게 연화시켜가는 과정을 통해서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회복해 감으로 생리와 임신에대한 가능성을 높여가게 됩니다.
치료기간의 경우 개인차가 있으며 선근종의 크기와 생리통 및 연관증상의 정도, 자궁건강정도, 체질 등을 고려해 치료기간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단 한 달에 한 번 내원하셔서 생리전후의 변화과정 및 자궁건강회복정도 등을 살피고 치료상황을 살펴보게 됩니다.
치료는 내복약과 더불어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함으로 자궁골반의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의 배출을 돕게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 됩니다.
치료비용을 비롯해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내원전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능하다면 생리회복과 건강한 임신에 한방치료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이전글임신중... 빠른 답변부탁드립니다. 13.03.18
- 다음글자궁내막증식증에대해 궁금해요 1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