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궁금 작성일13-04-04 17:19 조회959회

본문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자궁근종이라는건 먼저 일반 병원에서 초음파결과후 한의원에서 상담후 치료를 하는것인지.. 또는 한의원에서 초음파진료를 한후에 진단을 하고 치료를 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2. 자궁근종인경우엔 어떤치료를 하며, 치료는 얼마나 하는것이며 대략적으로 비용을 얼마나 드는지 궁금합니다. 근종크기(2.5cm)
3. 그리고 지금 나이 30이고 미혼인데요.. 제가 알고있기론 35세~40세이상 기혼인자에게 자궁근종이 많이 생긴다고 들었는데요.. 저같은경우에도 자궁근종이 생길수도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질문

네.
자궁근종은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진료를 통해서 진단을 받게되며 이후 수술을 원치 않거나 미혼여성들의 경우, 수술후 재발한 경우에 있어 한방치료를 통해 유지를 돕게되고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 간의 경과 등은  산부인과를 통해서 확인하고 알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저의 한의원에서 자궁근종진단을 처음 받게된 경우라면 산부인과로 의뢰해 좀 더 정확한 진단을 해보시도록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은 30대후반이후의 기혼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았으나 요즘에는 말씀하신 것처럼 결혼전의 미혼여성들에게서도 자궁근종의 발병률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추세입니다. 즉 자궁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은 결혼이나 임신여부보다는 차고냉한 자궁내환경과 순환문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전자파, 인스턴트등 생활환경과 체질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고 진행됩니다.

자궁근종이 있다고 해서 모두 수술을 요하거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발생위치와 자라는 방향, 그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불편함이나 연관증상을 살펴 수술시기 및 치료여부등을 결정하게됩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적으로는 자궁근종진단후 상담자의 경우처럼 크기가 크지 않을 경우 정기적인 경과만을 보게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게 되면서 자궁근종이 점차 진행되어 결국 수술을 하게되거나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는 직접적으로 혹을 수축하거나 제거하는 목적이 아닌 자궁근종의 발병환경과 웡인을 찾아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하면서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을 돕고 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증상과 체질 등을 고려한 내복약과 가능할 경우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해 자궁골반순환을 돕게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됩니다.

현재 미혼이시고 이른 나이에 진단을 받으신 만큼 앞으로의 진행을 막고 자궁건강을 회복해 가기 위해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