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오래동안 안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시현 작성일13-04-04 20:50 조회1,253회본문
다른사람은 한번만 맞아도 생리를 한다는데 저는 두번째 맞고나서 겨우 생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회사일때문에 일본으로 가게되었는데 계속 2개월 또는 3개월에 한번씩 생리를 했습니다.
지금 한국에 왔는데 최근 생리안한지가 4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그때 병원에서도 조기폐경 될 가능성이 있다고 듣긴 했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를 오래동안 안합니다.
네.
여성들에게 매달의 생리는 건강상황을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즉 차고 냉한 자궁골반내의 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등이 모두 생리불순의 유발과 악화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생리의 경우 28-30일을 주기로 합니다.
그러나 2개월에 한 번이건 3개월에 한 번이건 일정한 주기를 갖고 반복 될 경우라면 생리불순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상담자의 경우처럼 일정한 규칙없이 생리를 하는 경우라면 이는 자궁과 난소가 기능적, 기질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소인이므로 우선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서 현재의 호르몬건강상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과 호르몬에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기능적인 문제이므로 생리를 조절하고 분비하는 자궁난소기능을 회복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게 됩니다.
양방에서는 이 경우 직접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해 생리를 배출하게 하지만 정작 중요한 문제는 자궁난소 스스로가 건강을 회복해 호르몬자극이후 상황을 일정하게 유지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해가는 부분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자궁의 건강은 물론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중요한 부분인 만큼 적극 치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