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소희 작성일13-04-08 15:22 조회956회

본문

안녕하세요 원장님
대구에서 문의드립니다. 올초에 아랫재쪽에 통증이 있어 초음파검진을 하니 3cm, 2cm 자궁근종이 있다고해서
많이 놀랐습니다. 평상시에 생리통이 심하진않았지만 색이 탁하고 덩어리가 있었습니다. 손발도 많이 찬편인데 이런증상도 근종에 영향을 주는가요. 결혼이 늦어져 아기도 빨리 갖아야하는상황에서 수술을하는것도 무섭고 재발도 될 수있다고해서 수술적인 치료보다 한방 치료를 받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치료

네.

아직 크기와 증상으로 보아 수술을 서두르실 상황은 아닙니다.
다만 자궁근종은 어느날 갑자기 발생해서 자라는 것인 아닌 매달 생리를 하면서 생리시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과 자궁내에 노폐물이 쌓여 발생하고 서서히 자라난 만큼 중요한 것은 자궁과 난소가 매달 건강하게 생리를 배출함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증상을 개선해 건강한 생리 ,임신 등의 기능적인 역할을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자궁근종은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과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고 진행됩니다. 하여 평소 손발이 차고 그로 인해서 생리시 색이 탁하고 덩어리가 많이배출되는 등의 상황은 자궁이 건강하게 생리를 배툴해가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기능적인 건강상황 등이 개선돚 못할 경우 수술로 혹을 제거한다해도 동일한 이유로 재발의 가능성은 물론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하여 현재 임신을 준비하고 계시니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보다는 자궁근종발병환경을 개선해 자궁건강회복과 바라시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 적극 치료와 노력을 해 가시기를 권해 드리며 한방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