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현주 작성일13-04-18 14:32 조회1,105회

본문

안녕하세요.
난소낭종 수술 한지 3년이 되었는데요..수술 후 계속 허리에 통증에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진통제를 먹으라고 하는데..
칼로 신경을 끊을듯이 아픕니다.
지속적으로그런건 아니고 하루에 한두시간... 며칠 괜챦다가 또 그렇고..ㅠㅠ
왜 이럴까여? 치료 방법은 있나여??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허리 통증

네.

일반적으로 난소에 발생하는 혹의 종류는 7-8가지 이상입니다. 하여 3년전에 수술하신 혹이 자궁내막증에 의해서 발생한 혹이셨는지요?
이 경우 주변장기와의 유착으로 인해서 수술이후에도 유착된 부위에 고정적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외에 자궁내막증이 아닐 경우라도 수술로 혹은 제거되었지만 자궁이나 난소에 혹이 발병해서 진행되게된 자궁골반내의 순환장애생황 및 환경이 개선되지 않았을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의 가능성도 있고 상담주신 분의 경우처럼 순환장애로 인한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골반내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생활에서도 반신욕이나 하복부찜질 등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해 주시고 차고 냉한 환경이나 음식의 섭취는 제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30-40분정도의 가벼운 유산소운동으로 골반내순환을 도와주시는 것도 증상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 1-2개월 정도 상황을 지켜보시고 증상에 차도가 없거나 불편하실 경우라면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약해진 자궁난소를 비롯해 주변생식기능을 회복해 가실 수 있도록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을 권해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