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발성자궁근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써니 작성일13-04-24 12:08 조회1,411회

본문

39세 미혼입니다
2007년도에 다발성자궁근종이 사이즈가 커서 개복수술로 제거했었습니다
한동안 생활에 쫓기다 검사를 소홀히 했었는데
최근이 이상 출혈이 조금씩 보여서 병원에 갔더니 다시 재발하였다고 합니다
사이즈가 4cm정도 되는게 3개 정도있고 작은게 몇개 더있다고 합니다
아직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상황은 아니라고 하시면서 4개월 뒤에 경과를 보자고 하십니다
4개월동안 한의학의 도움을 받아도 되는지 여쭤보니 그래도 된다고 하셔서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되어
몇가지 여쭤봅니다
제가 대구에 살다보니 서울 올라가는 것이 용의하지가 않는데요
치료를 받으려면 얼마나 자주 내원을 해야하나요
그리고 한번 치료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혹시 대구에도 자궁근종 치료를 잘하는 한의원을 아시는 곳이 있으신지...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다발성자궁근종 진단을 받았습니다

네.

상담주신분의 경우처럼 자궁근종은 수술로 혹을 제거한 뒤라도 근본적으로 자궁근종이 발생해서 진행되게 된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애상황 등의 기능적인 문제가 개선되고 회복되어지지 못할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의 가능성 및 가임기여성들에게는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여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직 미혼이신 상황이고 수술이후 재발이 된 상황이시니 가능한 걱정과 고민을 하면서 같은 상황을 반복하시기 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자궁골반내의 환경을 개선해 매달 건강한 생리를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면서 근종을 유지해 가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치료의 경우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정도 경과를 보게 됩니다.
치료를 진행하실 경우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보게 되니 지방이실 경우라도 내원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아울러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과정을 통해서 현재의 자궁건상황 및 오장육부 건강을 살펴 가정에서 함께 노력하셔야하는 식생활관리법과 운동법, 찜질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 드리게 되어 병행하시게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자궁의 건강은 전신의 건강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랍니다.

내원하시게 될 경우 평일은 3-4일전 주말은 2-3주전에 예약후 방문해주시면 편리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한방치료가 자궁건강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