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sim 작성일13-05-10 13:22 조회1,094회본문
발견당시 3센티 의사선생님이 정기적으로 검사하면서 지켜보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 검사를 받으니 4.5센티정도...
의사선생님 말로는 점점 커질것 같다고 수술을 하자고 하시네요..원래 생리통은 심했고.,..
그밖에 아프거나 하는 증상은 없는데...
아 5.6년 전에 물혹이 있어서 복강경 수술을 한번 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해보니, 근종말고도 물혹들이 아직도 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물혹은 걱정할것은 없는데..문제는 자궁근종....
수술말고 한방에서는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혹시 치료후 다시 재발 되는 위험은 없는지....
나을수 있다면... 비용과 또 제가 지방을 살아서 왔다갔다 하기가....
어떤 방법으로 치료하는지 알려주세요,,,ㅠㅠ
고민이예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네.
자궁근종은 수술후에도 근본적으로 자궁근종이 발생하게 된 자궁내환경과 건강을 회복해 주지 못할 경우 재발될 가능성이 있으며 동일한 이유로 가임기여성들에게는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자궁근종은 어느날 갑자기 발생해서 자라는 것이 아니며 매달 생리를 하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한 어혈과 노폐물 등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서서히 발생하고 진행되어 1년에 1cm정도씩 자라게 됩니다.
하여 직접적으로 혹을 제거한 뒤라도 매달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되는 것입니다.
물론 산부인과적으로 보면 근종의 크기가 5-6cm이상일 경우 수술을 권유하게 됩니다.
그러나 수술의 시기를 결정하는 기준은 크기보다는 발생위치와 자라는 방향, 그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및 연관증상의 정도를 살펴 조절해가는 부분일 것입니다. 이것이 자궁근종의 한방치료원리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통증없이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근종이 더 이상 자라지 않을 경우라면 수술을 서두르기보다는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등의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해갈 수 있도록 노력해 가시면서 경과를 보셔도 됩니다. 물론 치료외에도 가정에서 자궁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하셔야하는 찜질, 운동, 식이조절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며 함께 노력하시게 됩니다.
크기와 증상정도로 보아서는 아직 수술을 급하게 서두르실 상황은 아닌것으로 사료되니 내원하셔서 좀 더 구체적으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보게 되니 지방이실경우라도 내원에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건강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과 가능할 경우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해 자궁골반내순환을 돕고 어혈을 풀게 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 됩니다.
치료비용을 비롯해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에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전글손톱통증에 관해서 문의드려도 될까요? 13.05.12
- 다음글자궁근종 1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