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과 자궁선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성난 작성일13-05-13 12:49 조회1,253회

본문

자궁 근종 4cm와 선근종이 같이 있다고 하네요
그로인해 하혈도 심하고 생리통도 심하고 빈혈 수치도 7.6이라고 하네요
나이가 어려(36살) 우선 수술은 보류하고 빈혈약만(물약) 처방받고 복용중입니다
한방으로 어디까지 치료가 가능한가요?
정말 효과가 있나요?
비용은 어느 정도 드나요?
또 진료를 받으려면 필요한 서류도 안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과 자궁선근종

미혼이신지요.

만일 결혼을 하셨다하여도 일반적으로 자궁선근종의 수술이라함은 자궁자체를 적출하게되는 수술이므로 자궁을 적출하기에는 아직 나이가 너무 이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궁선근종과 자궁근종을 한의학적으로 치료하다는 개념은 양방의 수술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은 대동소이하여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골반주변의 차고 냉한 환경과 그로 인한 혈액순환장애로 인해서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를 배출해가지 못함으로 자궁내에 정체된 어혈과 노폐물이 발병과 악화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혹과 질병에 대한 직접적인 공격보다는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을 개선해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을 연화시키고 정상적인 자궁조직을 더욱 활성화하여 자궁 스스로가 생리를 컨트롤해 갈 수 있도록 기능적인 건강회복에 주안점을 두게 됩니다. 자궁근종의 경우도 발생한 혹 자체를 연화시켜 더 이상의 진행을 막고 관련증상을 개선해 가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있어 한방치료가 수술을 하지 않고 좋을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전의 미혼여성들이거나 상담자의 경우처럼 자궁을 적출하기에 아직 나이가 젊은 여성들일 경우라면 경과만을 지켜보거나 수술을 성급하게 결정하시기 보다는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감으로 자궁을 유지하고 보존해 가기 위한 최선의 노력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며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도와가게 됩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어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검진결과와 상담을 통해서 좀 더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자궁은 제 2의 심장이라고 할 만큼 건강에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되며 혈액순환의 원동력이 되는만큼 건강회복을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권해드리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료시 필요한 서류가 따로 있지는 않으며 내원전마지막으로 받으셨던 산부인과검진결과를 알고오시면 됩니다.
그럼 내원하시게되면 뵙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