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근종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경 작성일13-05-28 17:56 조회1,072회

본문

지금나이는44 이고 십년전쯤 선근종이 있다고 산부인과에서 진단만 받고 방치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합니다.
한방치료하면 통증이 줄어들까요?
완치는 바라지도 않지만 통증만이라도 줄이고싶어요
남편과의 잠자리에서도 간혹 통증때문에 자꾸 피하게 됩나다.
또 비용과 기간을 알고싶습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선근종에 관해

네.

자궁선근종의 경우 매달 생리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 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자궁의 근육층내로 스며들어 자궁의 한쪽 혹은 양쪽 벽이 두꺼워지고 굳어가는 질환입니다.
하여 진행되면서 자궁벽이 두껍고 굳어져 자궁이 수축할때마다 통증이 샘하게 나타나며 생리기간외에 점차 전후로 통증기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아울러 두꺼워진자궁벽이 자궁내막을 눌러 생리시 출혈량도 많아지게 됩니다.
하여 심해진 생리통과 과도한 생리량으로 인한 빈혈의 정도를 살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클 경우 수술을 권유받게 됩니다.
이때의 수술은 자궁자체를 적출하는수술인것입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자궁선근종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해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함으로 인해서 발생하고 진행되는 것이므로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을 개선해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은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은 부드럽게 연화시켜가면서 자궁스스로가 생리를 컨트롤하고 조절해 갈 수 있도록 돕게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생리통과 연관증상이 개선된다면 최대한 자궁을 유지하면서 폐경을 맞이하시는 것이 건강에 유익할 것입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과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해 자궁골반내의 순환을 돕고 어혈을 풀게 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에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