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진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40세 작성일13-05-31 11:51 조회888회

본문

산부인과에서 자궁근종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료방법은 없고 커지지만 않기를 바라라고 하는데요 답이 아닌것같아서요.
치료방법이 없는 걸까요?
치료를 한다고 하면 시간이나 비용은 많이 드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진단

네.

현재 나이가 어떠하시고 출산경험 및 근종의 크기,  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증상이 어떠하신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으셔서 일반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내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으로 발생위치와 자라는 방향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과 경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즉 자궁근종의 수술시기를 결정하는 기준은 크기와 갯수보다는 발생위치와 그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출혈, 연관증상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정도를 파악하는 부분입니다.

자궁근종의 크기가 7-8cm이라하더라도 자궁밖으로 자란 장막하근종일 경우 생리상에 특별한 증상을 유발하지 않으며 가임기여성들의 경우 정상적인 임신과 분만도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서 사이즈가 2-3cvm정도라하여도 생리가 이루어지는 자궁내막에 혹이 인접해 있거나 위치할 경우 생리통이 심해지고 생리시 출혈량이 많아지게 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면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가임기여성들에게는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근종은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경우, 등으로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생리시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시 어혈과 노폐물 등이 정체되어 발생하고 진행되는 것으로 봅니다. 하여 당장에 혹이 10cm이상이거나 진행이 빠른 경우,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증상들이 심해진 경우가 아니라면 막연하게 경과만을 지켜보기 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자궁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함으로 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자궁이 건강한 생리, 임신등의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 됩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에 맞는 내복약과 가능할 경우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해 자궁골반내의 순환을 돕고 어혈을 풀게 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 됩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에게 있어 자궁의 건강은 전신의 건강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가능하다며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