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분술 5개월째에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y 작성일13-06-16 09:50 조회1,126회

본문


안녕하세요 이제 스무살을 막 넘긴 사회초년생입니다.
저는 올해 1월9일에 시작해서 14일에 끝난 생리를 마지막으로 생리가 나오질 않고 있어 이렇게 상담을 합니다.
저는 원래 중학교 2학년때 심한스트레스와 잘못된식습관으로 한 세달정도 생리가 나오질 않았었는데 어머니와 따로 떨어져살아서 병원 가야한다는 말을 아버지께 해야하는데 그게 싫어서 병원에가지않고 무작정 기다렸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한 생리는 없던 생리통이 생기면서 아랫배의 통증이 심하게 있었고 허리통증도 생겼습니다.
양도 좀 적어지고 피가 맑게 나오더라구요
원래 그전엔 생리통은 없었고 일주일 꽉채우거나 넘어서까지 생리를 했었구요, 색은 약간 검붉었고 덩어리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새로 시작한 생리는 규칙적인 생리가 아닌 여전히 불규칙적인 생리 불순이었습니다.
마지막생리일로부터 45일을 넘기는건 기본이였구요 좀 빠르면 육십일 안에 했지만 더 늦으면 칠십일후에나 한적도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인 가슴통증이 있었고 생리하는날 아침이면 아랫배와 허리통증이 약간있었기때문에 아 언제 하겠구나 하는 생각에 딱히 불안함도 못느꼈구요
그냥 나는 주기가 저런가보다..하고 병원에도 가보질 않았습니다.

하지만 5개월째 안한적은 처음이라 많이 불안하네요,
아직까지 가슴통증도 없구요

오월 말쯤에 산부인과에가서 초음파 검사를 했었는데요 자궁벽이 얇은게 아직 생리할준비는 안돼있고 자궁도 깨끗하다고 문제 없다며 나올때까지 무작정 기다리라고만 하네요
하지만 생리불순이 6개월이 넘어가면 조기폐경 불임등의 확률이 높아진다는데 어떻게 마냥 기다리고만 있습니까.

거기다 일주일쯤 전부터 왼쪽 아랫배에 이따금씩 통증이 있는데 마치 생리통같은 통증이 왼쪽 아랫배에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또 오른쪽 허리부터 골반까지 한번 통증이 심하게와서 꼼짝 못한적이 한번 있었구요
제가 원래 집안일과 아버지와의 마찰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 했는데, 스트레스가 원인일까요?

검사를 받아야하는데 비용때문에 선뜻 나서지질 안네요
여전히 아버지와 살고 있어 상담을 해야하는데 아버지는 정확한비용이 어느정도냐고 꼭 저에게 알아오라고 해서요
정확하지 않더라도 대략 어느정도 쯤이다 라고 얘기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분술 5개월째에요

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싱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차고 냉한 자궁골반내의 상황, 스트레스, 정신적인 피로,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체중의 증감 등이 모두 생리불순 및 무월경의 유발과 악화의 요소가 됩니다.

즉 우리가 매일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먹은 만큼이 소변과 대변, 땀 등으로 배출이 되듯이 생리도 한 달에 한 번씩 배출되는 노폐물의 배설현상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하던 생리가 2-3개월이상 이상이 생기거나 나오지 않을 경우라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무월경이 6개월이상 지속 될 경우 조기폐경의 가능성도 있으며 가익여성들에게는 불임의 원인으롣 작용될 수 있으니 생리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은 이루어져야 합니다.

물론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하는 경우만이 정상적인 생리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일정한 주기를 갖고 규칙적인 생리를 할 경우라면 자궁과 난소 및 오장육부가 건강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으며 추후 건강한 임신에도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한방치료는 자궁난소 및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건강살펴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게 되며 치료 역시 호르몬의 자극을 통한 생리배출아닌 인체 스스로가 건강한 생리를 배출할 수 있는 환경 및 컨디션을 만들어가는 부분입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을 살펴 내복약으로 조절되며 개인차가 있어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 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자궁의 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