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근종문의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rina 작성일13-07-01 14:58 조회1,110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4세 미혼 여성입니다.
3월에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았습니다.
딱히 이상이 있어서는 아니고 어린 나이부터 관리하는게 좋다고 하여 검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아직 심하진 않지만 선근증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치료는 피임약을 먹으면 진행을 늦출 수 있다 정도만 말씀하시고 처방하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워낙 생소한 병명이라 정신없어서 아무것도 못 물어본 것 같아요. 크기는 정확하게는 못들었으나
그 때 아직 심하진 않다고만 하셨구요.
그리고 생리통도 생리할 때 진통제 1알 정도 복용하고요 가끔 안먹는 달도 있습니다. 출혈량도 많은 정도는 아니구요. 제 생각에도 아직 심하게 걱정할 단계는 아닌 것 같긴 한데...
그렇지만 작더라도 일단 몸에 이상이 있다고 하니까 너무 걱정이 되네요.
딩장은 아니지만 나중에 결혼하면 임신 계획이 있는데 행여나 임신도 못할까봐 걱정 되고요..
그래서 찾아보다가 여성미 한의원을 알게 되어 상담글을 남깁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완치이긴 하지만...
완치는 안되더라도 더이상 못크게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작을 때 치료하는게 더 효과도 좋고 빨리 나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비용도 어느정도 드는지... 궁금하구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선근종문의합니다.

네.

갑작스러운 진단에 많이 놀라고 걱정되셨겠습니다.

자궁선근종은 매달 생리를 하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어혈과 노폐물 등이 자궁내에 정체되어 자궁의 근육층내로 스며들면서 자궁으 한쪽 혹은 양쪽벽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고 굳어가는 질환입니다.
하여 진행되면서 두꺼워진 자궁벽이 생리시 자궁이 수축할때마다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두꺼워진 자궁벽이 서서히 자궁내막을 압박해 생리시 출혈량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진행되어 생리통과 출혈량이 많아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될 경우 우려하시는 것처럼 가임기여성들에게는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 되고 출산을 마친 여성들에게는 자궁적출의 원인이 됩니다.

물론 현재 상담주신 분의 경우 아직은 초기단계이므로 앞으로 너무 걱정하거나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바람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궁선근종이라는 질환자체에 대한 걱정과 고민보다는 앞으로 건강한 생리를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자궁선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을 개선해 자궁이 건강한 생리, 임신 등의 역할을 원활하게 수해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도와드리게 됩니다.

또한 치료외에도 내원해서 이루어지게 되는 한의학적인 검진을 통해서 자궁건강정도 및 연관된 오장육부 건강상황,체질 등을 고려해 가정에서 함께 노력하셔야하는 식생활관리법과 운동법, 찜질법 등을 알려드리게 되며 함께 노력해 가시게 됩니다.

건강은 노력한만큼 개선되고 회복되어 유지되는 것이니 만큼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랍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에 맞는 내복약을 처방하게 되며 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비용을 비롯해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을 위해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