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분순 때문에 힘이듬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송이 작성일13-07-07 10:31 조회1,269회

본문

현제 22살인데 4~5년 전에 산부인과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이라고 판정을 받았어요
그래서 주사도 맞아보고 약도 9개월 넘거 먹어보고 한약도 두달간 먹어보고 할수 있는건 다 해본것 같은데
그때 뿐이고 정상적으로 배란이 안대는것 같아요
2~3년 후에 결혼 계획하고 있고 빨리 아이 갓아야 겠다 생각하고 있는데 자꾸만 불임증이 나타나니 답답하고
속상하네요 이제 여성미 한의원이 마지막 희망 입니다 ㅠㅠ 집이 충남 태안이라 멀어서 툐요일만 내원 할수 있을것 같아요 7/13일날 예약하고 싶어요 010-4108-4593 이 번호 입니다 예약 가능 시간 문자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 분순 때문에 힘이듬니다.

네.

오랜기간의 생리불순으로 많이 힘들어 하시고 계시네요.
자궁이 하는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생리와 임신입니다.

즉 매달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는 한다는 것은 그 만큼 자궁과 난소가 건강한 상황으로 정상적인 임신도 가능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 건강하지 못한 생리를 할 경우 이는 자궁과 난소가 기능적, 기질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상황이므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한의학적으로 생리불순으로 봅니다.

매달 규칙적인 배란을 통해서 생리를 해야하지만 자궁과 난소에서 건강하고 규칙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지 못함으로 인해서 생리가 지연되거나 장기적인 무월경상황이 나타나게 되는 것으로 배란장애로 인해 임신에도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차고 냉한 자궁골반내의 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체중의 증감 등이 모두 생리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해서 직접적인 호르몬조절외에도 자궁과 난소외에도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황을 살펴 인체 스스로가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리를 회복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도와가게 됩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보게 되니 지방이실 경우라도 진료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치료외에도 가정에서 함께 노력하셔야 하는 식생활관리법 및 운동법, 찜질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 드리게 되어 함께 병행하시게 됩니다.

아무쪼록 바라시는 것처럼 자궁건강회복을 통한 건강한 생리, 건강한 임신의 기능을 수행해 가는데에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가 공지드린대로 7/8. 7/9일은 내부 공사로 인해서 진료가 없으며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7/10일 적어주신 전화번호로 연락드려 상담시간을 조정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연락을 드리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