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선혜 작성일13-07-11 11:10 조회1,249회

본문

계속 생리통이 잇어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었으나 저번달 부터 생리통이 너무 심하여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서 오른쪽 난소에는 2.4센치 자궁내막종이 있고 왼쪽에는 물혹인것 같다고 하시고 수술할 정도는 아니니 지켜보자고 하셨습니다 자궁내막종은 없어지는게 아니라고 하셔서 너무 걱정이되고요 매달 생리전부터 통증이 너무 심해져서 걱정이 앞서요 11월 결혼을 앞두고 있어 아기문제도 너무 걱정이 되요 치료를 받게되면 무엇부터 시작하는지와 비용적인 부분도 알고싶어요..저렴한 방법으로 치료할수있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내막종

네.

갑작스러운 진단에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자궁내막증은 매달 생리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어혈과 노폐물 등이 자궁내에 정체되어 나팔관을 따라 역류해 자궁 외의 난소, 골반, 복강 등에 고이고 쌓여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발생한 혹의 크기가 5-6cm이상이거나 혹의 진행이 빠른 경우, 그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관련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될 경우 수술을 권유받게 됩니다.
그러나 수술후라도 근본적으로 자궁내막증이 발생해서 진행되게 된 자궁골반내의 환경 및 기능적인 문제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의 가능성은 물론 가임기여성들에게는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해서 상담주신분의 경우 사이즈로는 아직 수술을 권유받으실 정도의 상황은 아니니 정기적인 체크를 통해서 경과만을 확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내막증은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으로 인해서 발생하고 악화되는 질환입니다. 해서 발생한 혹 자체를 공격하거나 외형상변화를 주기 위한 과정보다는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해 자궁난소가 건강하게 생리를 배출해 갈 수 있도록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가게 됩니다.

건강한 생리의 회복은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중요한 부분이니 반드시 개선하고 회복해 가셔야 합니다.
치료는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 됩니다.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 및 연관된 오장육부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조절하게 되며 한 달에 한 번 정도 경과를 보게 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치료외에도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 가정에서 함께 노력하셔야 하는 식생활관리법, 운동법, 찜질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게 되며 병행하시게 됩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과 바라시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