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과기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늘 작성일13-07-19 09:44 조회1,066회

본문

고1 딸이 생리양이 많고,심할땐 완전히 끝나는 기간이 보름이랍니다. 산부인과에 초음파도 찍어봤는데 이상이 없다하고,아이는 어지러워서 이틀전에는 등교길에 쓰러질것같이 어지러워서 조퇴를 했어요. 병원에 가서 피검사를 해보니 정상인에 수치가 반밖에 안나와서 철분제를 처방받았습니다. 몇년전엔 한의원에서 약을 먹었는데 먹을때 잠깐 양이 줄고,끊으니 다시 원상복귀네요. 한약값도 만만치않아 계속먹일수도 없어서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양과기간

네.

초경이 시작된지 어느 정도이신지요.
일반적으로 초경이 시작되고 2-3년간은 자궁과 난소가 성숙해가는 과정이므로 이 기간 동안에는 생리통이나 생ㄹ불순등의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증상이 심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라면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고도 점차 개선됩니다.

그러나 상담주신분의 따님의 경우 과도한 생리량으로 혈액이 반 밖에 되지 않는 다는 것은 자궁과 난소가 건강하게 생리를 조절해 가지 못하는 병적인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평소 손발이나 아랫배가 차고 냉한 경우, 스트레스가 많거나 예민한 경우, 체력이 저하된 경우 등에서 인체의 에너지 즉 기가 부족하게 되면 혈액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능력이 저하되거나 순환장애상황으로 인해서 생리를 제대로 컨트롤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서 현재로써는 급한대로 부족한 빈혈수치를 철분제복용을 통해서 올려야하며 가능하다면 현재의 자궁난소 및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건강상황을 살펴 스스로가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컨디션을 극복해 갈 수 있도록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은 필요할 것입니다.

편한 시간에 내원하셔서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답변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