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소이 작성일13-08-29 10:12 조회1,200회본문
안녕하세요 24살 미혼여성입니다.
생리시작을 중3정도 나이에 시작하였는데 처음 시작과 함께 생리가 불순하였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진단을 해보니,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판정을 받았고 특별히 치료하는것은 없었습니다.
생리나 나올 수 있도록 주사를 한 번 맞으니 그때 뿐이고 그 이 후로는 나오지 않네요
살이 많이 쪄서 걱정인데, 생리가 불순하다보면 결혼 후 불임 또는 난임이 될 확률도 높다고 하는데
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와 비만치료를 함께 해보고 싶은데 혹시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궁금합니다.
사회초년생이라 많은 돈이 든다면 조금 어려울 것 같아서.ㅠㅠㅠ
다낭성치료비용과 비만치료 따로따로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다낭성난소증후군치료
네.
건강회복을 위한 노력에 치료는 도움을 주는 과정입니다.
모든 상황을 전적으로 약으로만 개선할 수는 없으며 꾸준한 식생활관리와 운동 등을 통해서 함께 노력해만들어 가야 합니다.
자궁이 하는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생리와 임신입니다.
즉 매달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한다는 것은 그 만큼 자궁난소가 건강한 고로 건강한 임신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생리가 불규칙하고 생리통 등 건강하지 못한 생리를 할 경우라면 이는 자궁난소가 기능적, 기질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고로 이러한 조건에서는 건강한 임신도 어렵습니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나태내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차고 냉한 자궁골반내의 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체중의 증감 등이 모두 생리불순을 유발하게 되고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의으학적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생리불순으로 봅니다.
물론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해서 비만이 유발되는 경두도 있지만 하복부비만으로 인해서 생리이상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으니 체중의 감소를 위한 꾸준한 노력은 치료외에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생리를 하는 경우만을 정상으로 볼 수는 없지만 규칙적인 주기를 갖고 생리를 할 수 있도록 자궁과 난소의 건강을 회복해 가는 것은 중요할 것입니다.
저의 한의원은 비만전문은아니며 생리불순이나 자궁질환관련해서 유발된 하복부비만의 경우 자궁골반내의 환경을 개선함으로 변화를 만들어 가게 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리는 자궁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의 척도이며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반드시 개선되어야하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가시기 바랍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전글문의 드립니다. 13.08.29
- 다음글자궁내막증식증 폴립 1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