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심해서 치료를 받고 싶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은영 작성일13-10-18 11:50 조회1,082회본문
초등학교 6학년 때 첫 생리를 시작한 후 중학생 때부터 생리통이 심했던 31살 기혼녀입니다.
배란기 출혈과 생리통 때문에 오랜 기간 마이보라 피임약을 복용했었으나 작년부터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피임약을 끊었더니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지경입니다. 직장도 다니지 못하고 있고요.
작년에 약 2-3달 정도 근처 한의원에서 약을 먹고 침 치료도 받았는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꼭 치료받고 싶은데 유명하다는 한의원은 약값이 비싸지 않을까 걱정이 많습니다.
참고로 산부인과에서는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했고 재작년에 폴립 제거 수술을 받았었고 1센치도 안 되는 근종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생리통도 치료하고 아이도 갖고 싶은데 비용이 너무 걱정됩니다.
약을 지어 먹게 된다면 한 재에 얼마 정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통이 심해서 치료를 받고 싶어요.
네.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건강한 생리가 회복되어야 합니다.
즉 자궁이 하는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생리와 임신입니다.
그 중 생리는 한의학적을 볼 때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거울이 됩니다.
즉 신체적인 피로와 정신적인 스트레스, 차고 냉한 자궁골반내의 환경,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체중의 증감, 환경에의 변화 등이 모두 생리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배란기출혈이나 생리통 등의 원인을 찾아 자궁난소스스로가 건강한 생리를 배출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가야하는 시간이 필요했음에도 이를 인위적으로 피임약을 통해서 외형상 생리만을 조절해 가는 시간 동안 자궁난소의 기능을 더욱 저히 되어 스스로가 생리를 건강하게 회복해 갈 수 있는 능력이 약해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에도 어려움이 있거나 영향을 미치게되는 것입니다.
또한 폴립수술과 현재의 자궁근종크기는 양방에서는 아직 걱정할 상황은 아니며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근종이 1CM자라는데 1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감암한다면 앞으로의 시간을 지금처럼 막연해게 경과만을 지켜보면서 생활하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방치료의 경우 현재의 심해진 생리통개선을 위해 오랜기간 저하되어 있던 자궁과 난소기능을 회복하고 아울러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함께 살펴 개선해 감으로 스스로가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을 도와갈 수 있도록 조절하게 됩니다.
다만 치료과정은 약뮬치료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치료가 주가되지만 그 외에도 체질과 현재의 자궁건강상황을 검진을 통해서 확인하신 후 식생활개선법 및 도움이 되는 생활법, 운동법, 찜질법 등의 꾸준한 노력을 병행해 함께 만들어가고 개선해가는 것입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 됩니다.
개개인의 자궁건강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과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해 자궁골반내순환을 돕고 어혈을 풀게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 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내원하시게 될 경우 전화로 예약후 방문하시면 편리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한방치료가 생리통개선과 바라시는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을 도와가는데 힘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