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과 자궁선근종으로 생리통이 많이 심하면 한방치료가 어렵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 작성일14-03-27 19:20 조회1,469회

본문

30대 후반에 미혼여성입니다.전 자궁선근증이 자궁 전체로와서 작년 9월에 일부 태우는 하이푸시술을 받았는데여 수술후 남아있는 부위땜에 미래나를 꼈고 낀 3개월째되는 이번달 생리때 아주심한 하혈과 덩어리혈이 5일째 나와 수술한 병원에 방문해 내진결과 미래나는 덩어리혈이 나오면서 자연적으로 빠져있고 선근증땜에 아픈게 아니라 자궁내막증 가능성이 높다합니다.골반통과 허리통증이 엄청심하고 진통제도 안듣는상태고,생리가 끝났는데도 며칠째 통증으로 생활이 전혀안되는 상태입니다.병원에선 약물치료를 한달해보자고하셨는데 처방해주신 유트로게스탄연질이란 약은 알레르기 유발가능성이있다하더군요~제가 알레르기가 심해 피부가 많이 가려워 약을 먹고있는터라 약물치료는 못할거같아 다른 치료방법을 찾던중 인터넷으로 원장님을 알게됐는데여~심한경우는 한방치료가 어렵다고하시던데~저같은 경우는 치료가 어려울까여? 가능하다면 하루빨리 치료받고싶습니다.진통제 조차 듣질않아 하루하루가 힘듭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내막증과 자궁선근종으로 생리통이 많이 심하면 한방치료가 어렵나여?

네.

많이 힘이 드시겠습니다.
하이푸시술이후에 충분히 자궁을 회복해 주고 안정시켜가야하는 시기에 미레나로 자궁난소기능을 억제하게 된 상황이 자궁과 난소가 생리를 컨트롤해가는 과정에 문제를 유발해 심한 생리통과 출혈이 있었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물론 증상과 선근종의 진행이 심해 수술을 시행하셨지만 수술을 전후해서 간과해서는 않될 상황은 근본적으로 자궁선근종이 발병하게된 자궁골반내의 환경 및 기능적인 건강입니다. 오히려 수술이후 손상된 자궁은 회복과 안정을 통해서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해가면서 스스로가 생리를 컨트롤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해야하지만 바로 미레나를 삽입해 미레나로인한 기능적인 노화가 자궁의 기능적인 회복과정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결국 현재의 통증과 생리시 출혈이 시간이 지나도 개선되지 않거나 심해질 경우 자궁자체를 적출하게되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방치료가 현재의 상황에 응급적으로 대처해가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기간 쌓아왔던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등의 기능적인문제와 수술후의 회복과 조리에대한 시간은 앞으로의 건강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만큼 내원이 가능하실 경우 오셔서 현재의 정확한 건강상황을 파악하신 뒤 치료가능여부 및 기간,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라며 한방치료가 자궁건강회복에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