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계획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양희 작성일14-07-26 05:26 조회972회

본문

안녕하세요~답답한맘에 인터넷을 보다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가올해 나이가 39살입니다
한 십년전 자궁근종내막증을 복강경수술을 한적이있습니다
결혼을 3년전에했는데 두번 유산을하고(한번은 계류유산 또한번은 화학적유산) 불임병원에서 검사를 했는데 자궁내막으로인한 혹이 오른쪽에 있다고하더라구요
그런데 생리통이 원래 좀 있긴했는데 한번 유산하고난뒤 생리통이더심해졌고 언제부턴지 모르겠는데생리양이 급격하게 줄었고 생리통도 오른쪽허리골반배무릎이렇게 엄청나게 아파서 한의원에갔더니 자궁후굴이라고해서 추나요법으로 치료를 받으면서 조금좋아지긴했는데 여전히 생리통은 남아있고 생리양도 너무 없어요~그리고 생리가 끝나고도 1~2주정도 갈색혈이 아주조금씩 묻어나옵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하면 생리가 깨끗하게 빠질까요??
예전에는 4~5일을 했는데 지금은 하루정도 나오고 그뒤로는 조금씩묻어나오는 정도입니다
생리날짜는 정확한편입니다
자궁상태를 좋게하고 빨리 임신을하고싶은데 어떻게하는것이좋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임신계획중

네.

자궁근종과 자궁내막증 모두 자궁이 건강하게 생리를 배출하고 조절하지 못해서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수술로 혹을 제거한 이후로도 매달 생리를 하는 과정에서 자궁이 정상적으로 생리혈을 배출하고 풀어갈 수 있도록 자궁골반내의 순환을 돕고 환경을 개선해 가기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돕게 되는 것입니다.

생리량의 감소는 물론 자궁자체의 위치이상으로인해 유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외에도 자궁의 기능이 약해 정상적으로 순환을 시켜 생리를 배출하지 못하는 기능적인 원인도 있으므로 이러한 자궁의 배출기능향상을 통한 건강한 생리혈의 배출이 이루어져야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임신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이후의 자궁이 생명체를 품어 유지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있으니 성급함보다는 시간을 갖고 골반내의 환경개선과 생명체를 품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할 것이며 한방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후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