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정연 작성일14-09-02 18:06 조회990회

본문

마지막 생리 시작일이 8.23이였어요 주기가 30일이었다가 이번에 3일이 앞당겨졌어요.
배란기인지 확인차 산부인과병원 에서 초음파검사를 했는데
자궁은3.6센치인데 근종은2.4센치래요 . 선생님이 몰랐냐며 본인이 봤을때 심각하다네요 . . . 근데 전에 다니던 병원선생님은 괜찮다고 걱정하지말라는데. 지금 결혼한지 6년됐는데 애기가 없어요.
수술하면 전신마취하고 6개월동안은 임신안된다고 그러고 , 수술안했다가 임신하면 태아한테 안좋을수도 있다고, 언젠간 수술해야된다시더라구요
어케해야 좋을지 고민중에 한의쪽으로 문의드려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네.

자궁근종은 발생위치와 자라는 방향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과 경과를 나타냅니다.
그러므로 자궁근종이 있다고 해서 모두 임신이 어렵거나 수술을 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연관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많이 받을 경우, 근종의 진행이 빠를 경우, 근종의 크기가 클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술보다는 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자궁을 건강하게 회복함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건강한 생리, 임신 등 자궁이 정상적인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 가셔야 합니다.

자궁근종이 있으면서 임신에 지장을 주게되는 경우는 근종의 위치가 태아가 착상해서 자라게되는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거나 위치할 경우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평소 생리시 통증이 있거나 생리량이 많아지는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근종의 크기가 5-6cm이상이라도 자궁밖으로 자라난 근종일 경우 구지 수술을 서두르지 않더라도 자궁근종이 발병하게된 자궁골반내의 환경을 개선해 자궁의 기능을 회복해 준다면 유지하고도 정상적인 임신과 분만이 가능합니다.

현재 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불편함이 크지 않다면 수술에 대한 고민과 걱정보다는 근종의 유지와 건강한 임신을 위한 적극적인 자궁건강회복을 위해 치료하고 노력해가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현재의 자궁건강을 살펴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답변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