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문희 작성일15-06-10 14:55 조회940회

본문

전에없던 생리통이 계속심해서 참고 참다 병원을 갔는데 자궁선근증이라고 자궁적출수술을 하라고해서 걱정이 큰데요.. 곧 폐경인데 적출하는게 맞는지도 모르겠고, 수술안하는 치료방법을 찾다가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선근증치료

네.

자궁선근증은 어느날 갑자기 발병하는 것은 아닙니다.
매달 생리를 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정체된 생리시 어혈과 노폐물 등이 자궁내에 쌓여 자궁의 근층내로 스며들어 발병하고 악화되는 것입니다. 자궁벽이 두꺼워지고 서서히 굳어감으로 생리시 자궁이 수축할때마다 심한 생리통을 나타내고 그 통증은 생리전후로 점차 길어지게 됩니다. 또한 생리시 두꺼워진 자궁벽이 자궁내막을 압박함므로 출혈량이 많아져 빈혈의 원인이 됩니다.
해서 자궁선근증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통과 빈혈의 정도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정도를 고려해 수술의 시기를 결정하게 되며 이 때의 수술은 자궁을 적출하는 것입니다.
물론 현재의 통증이 견달 수 있어 페경까지 유지할 수 있다면 자궁을 보존하고 폐경을 맞이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선근증으로인한 통증은 견딜수 있을 정도의 통증이 아니며 진행될 경우 2-3개월사이에도 심해지므로 환자분 스스로가 힘이 들어 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병은 원인이 있어 발병하고 악화됩니다.
자궁선근증의 한방치료는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이 생리를 정상적으로 배출하고 조절하게 함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폐경이후까지 자궁을 유지하고 보존해갈 수 있도록 돕게됩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있어 한방치료가 수술을 대체하는 것은 아니므로 수술이 부득이하실 경우 수술이후의 회복과 조리를 돕고 이후의 건강한 삶을 돕게 됩니다.

가능하시다면 내원하셔서 현재의 자궁건강상황 및 전반적인오장육부 건강을 살펴 한방치료 가능여부 및 가능할 경우 기간,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 및 적극적인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