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문의드려요 ㅠ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은지 작성일15-08-11 17:11 조회897회

본문

안녕하세요? 생리불순 때문에 고민이 많아 이렇게 문의드려요 ㅠ 한 이년전부터 생리불순으로 산부인과에서 피임약 처방을 받아서 3개월정도 먹고 3개월정도 끊었다 다시 처방받아 먹고를 반복해 약먹은지 벌써 1년3개월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5월달까지 약을 먹고 생리를 했다가 끊으니 안한지 곧 세달이 다되어가는데요. 다시 병원을 가야할지 고민중에 이곳을 알게 되어 문의드려요ㅠ 병원에서는 너무 오랫동안 생리를 안하게 되면 몸속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약을 먹어서라도 나오게 해야 한다고 하는데.. 다시 안한지 세달이 다되가는 지금상황에서 우선 약을 받아먹고 생리를 나오게 한후 한의원치료를 받아야하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불순문의드려요 ㅠㅠ

네.

여성에게 있어 생리는 매달의 건강상황을 반영하게 되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즉 신체적인 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차고 냉한 골반내의 환경, 체중의 변화 등이 모두 생리에 관여 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생리는 난소에서의 호르몬조절작용을 통해서 자궁내막이 증식하고 탈락하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자궁난소가 호르몬의 자극에 의해서 반응하는 과정이 아닌 스스로가 기능을 회복해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노력해아하는 것입니다.
피임약는 난소를 자극해 생리를 배출시키기는 하지만 이 과정이 오랜기간 반복되면 오히려 자궁난소 스스로의 생리조절능력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장기간 생리불순을 방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해서 마지막 생리를 기준으로 6개월(11월)까지는 호르몬조절을 반복하기 보다는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건강한 생리를 스스로 회복해 가기위한 치료와 노력의 시간이 우선 되어야 할 것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회복은 건강한 임신은 물론 전신의 건강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