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불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ssage73 작성일15-09-01 14:58 조회865회본문
나이는 43세이고 자궁근종이 심하고 소화기관이 약해서 동네 한의원에서 한약을 3개월 먹었는데 자궁근종이 갑자기 더 심해져서 작년 6월에 수술로 근종 18개를 재거 했습니다. 아직 근육에 좀 남아 있는 상태고 의사 선생님은 임신하는데 별 지장을 없을꺼라 하셨지만 시험관 시술 5번을 했는데 계류유산, 화학적유산 등으로 실패 했습니다. 다시 한약 치료를 받아볼까 하는데 동네 한의원은 안좋은 경험이 있어 불안해서 여성미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아볼까 합니다. 우선 어떤 치료와 어느 정도 시간과 비용이 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불임
네.
자궁근종은 수술로 제거를 한 이후로도 근본적으로 자궁근종이 발생해서 진행되게된 자궁골반내의 환경과 순환장애상황등의 기능적인 문제가 개선되지 못할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의 가능성은 물론 이러한 조건에서는 생명체를 품어 열 달간 유지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우기 시험관 등의 인공인신의 과정은 인위적으로 임심만을 위한 조건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자궁과 난소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관게로 반드시 시술이후 2-3회이상 정상적인 생리를 배출하면서 컨디션을 회복한 뒤 진행하셔야합니다.
즉 임신은 자궁이라는 밭에 씨앗을 뿌리는 과정이므로 파종전 충분히 밭을 일구어 돌이나 자갈등을 제거하고 거름을 주어 비옥하게 가꾼뒤에 진행해야 풍성한 열매와 수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서 조금한 마음보다는 현재의 자궁건강상황 및 전반적인 오장육부건강을 살펴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을 도와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랍니다.
치료기간에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 및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조절하게되며 내원하셔서 이루어지는 검진과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체질과 건강상황에 맞는 생활관리법과 운동법 등을 알려드려 함께 노력하게 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자궁의 건강은 건강한 임신은 물론 전신의 건강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부분인만큼 회복을 위헤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