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선종도 치료 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주영 작성일15-09-12 22:58 조회880회

본문

가슴에 혹이 생겨서 맘모톰을 2번 받았었고 그때마다 섬유선종으로 결과가 나오긴했습니다.
그런데 정기검진때마다 혹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어서 너무 걱정이 되네요 ㅠㅠ
가슴의 혹을 없애거나 작아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섬유선종도 치료 가능할까요?

네.

유방에 생기는 섬유선종의 경우도 대부분 양성종양입니다.
양성종양의이 경우 수술로 제거하는 과정외에 더욱 중요한 문제는 재발되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발병환경과 원인을 치유하기위해 노력하고 생활을 개선해가는 문제입니다.

저희 한의원은 자궁질환을 위주로 진료하고 있으므로 유방섬유선종만을 별도로 치료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치료의 경우도 발생한 혹을 공격해 수축하거나 제거를 위한 목적의 치료가아니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해 더 이상 진행과 악화를 막고 관련증상을 개선해 정상적인 생리, 임신등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게되는 것입니다.
다만 대부분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등 자궁난소질홤을 지니고 계신 분들의 대다수가 갑상선이나 유방내에 양성결절이나 종양을 함께 지니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즉 자궁과 유방, 갑상선 등은 호르몬으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상호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해서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의 차고냉한 기운을 풀어 골반내 혈액순환을 개선하게되면 상대적으로 위로 열이 상승해 기운이 역상하면서 갑상선과 유방 등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함께 개선되는 원리로 상호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점은 혈액순환의 문제이며 자궁이 위차한 하복부는 따뜻하게 심장과 폐가 위치한 상체로는 과도하게 쌓인 병적인 열을 내려 상하혈액순환을을 도와감으로 재발과 악화를 막는 원리입니다.

해서 평소 생활에서도 가능한 하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하시고 유산소운동으로 심폐기능을 강화하거나 혈액순환을 도우며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등으로 신체면역력을 높이거나 자연치유력을 높여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