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지아 작성일15-09-30 13:47 조회1,567회

본문

안녕하세요. 원장님 6개월가까이 생리통심해서 검사를 받았는데 
자궁내막증이라고해서요. 피임약복용하는것도 싫고 찾아보니 복용해도 결국수술하는 경우도 많고, 수술해도 계속 복용하는데..왜그런지는 모르겟지만 한약으로 치료받아서 피임약복용은 안하고싶어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자궁내막증은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나팔관을 따라 역류하면서 자궁외의 난소, 골반, 복강등에 고여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생리혈이 고인 부위에 따라서 심한 생리통과 골반통, 배란통, 배뇨통, 배변통, 성교통과 같은 통증을 나타내게 되며 이 통증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많이 주게 될 경우 수술을 권유받거나 가임기여성들에게 있어서는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혹의 크기가 5-6cm이상이거나 진행이 빠른 경우, 생리통 및 관련통증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피임약을 복용해 생리를 일정하게 조절하게 되며 수술로 혹과 유착된 부분을 제거한 뒤라도 생리를 하게되면서 재발 가능성이 높아 다시 피임약으로 생리를 지속적으로 조절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내막증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 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혈액순환장애로인해 자궁이 정상적으로 생리를 배출하고 조절해가지 못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해 자궁난소 스스로가 건강하게 생리를 배출하고 조절해 감으로 생리통 및 관련증상을 개선하고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으며 생리, 임신등의 자궁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해서 당장 수술을 요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좀 더 적극적으로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해고 또한 생활에서 꾸준한 노력과 관리를 통해 자궁건강을 회복해 가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뵙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