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식증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선주 작성일15-12-09 14:23 조회1,790회

본문

생리가 너무 안끝나고길어서 검사를했는데 자궁내막증식증진단을 받았습니다. 한방치료는 어떻게하는지궁금합니다.호르몬약은 먹고싶지않아서요..선생님치료문의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매달 생리는 난소에서의 호르몬분비를 통해서 자궁내막이 두꺼워지고 탈락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원인으로 난소에서의 호르몬조절과정이 원활하지 않아 자궁내막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고 이로 인해서 자궁내에 생리혈이 고이게 되므로 생리주기의 이상, 생리기간의 장기화, 과다출혈 등의 증상들을 유발하게 되면서 진단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생리후 자구내막두께를 체크해 증식증을 진단하게 되며 이로 인해서 출혈량이 많거나 생리기간이 길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소파수술하듯이 자궁내막을 긁어 낸후 내막조직검진을 하게 되고 이 결과에 따라서 일정기간 호르몬치료를 통해서 생리주기와 기간 등을 잡아가게 됩니다.
물론 조직검진결과가 악성으로 나올 경우 자궁적출이 뷸가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진결과에 단순성이거나 단순복합성 등일 경우 수술보다는 일정기간 자궁과 난소가 생리를 건강하게 조절해고 회복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를 반영하게 됩니다.
차고 냉한 골반내의 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인스턴트, 환경호르몬, 전자파 등이 모두 자궁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로 인위이적인 호르몬조절과정보다 자궁과 난소 및 생리에 관여하는 오장육부 건강을 함께 개선해 감으로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조절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 가셔야 할 것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됩니다.
해서 가능하시다면 병원검진결과와 함께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상담답변 및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