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증후군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ㄴ 작성일15-12-15 08:33 조회1,586회본문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매달 규칙적인 배란을 통해 생리를 해야함에도 어떠한 원인으로 난소에서의 호르몬조절과정의 이상으로 배란이 지연되거나 이루어지지 않아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등이 나타나게 되고 가임기여성들에게는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으로도 작용되는 질환입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생리불순영역을 보고 조절하고 치료하게 됩니다.
매달 생리는 자궁과 난소를 비롯해 그 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게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즉 차고 냉한 골반내의 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할환경, 체중의 증감, 환경호르몬, 전자파 등이 모두 생리에 영향을미치게 되는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그러므로 한의학적인 치료의 경우 직접적으로 난소에서의 호르몬을 조절해 생리를 윈위적으로 조절하는 과정보다는 자궁과 난소를 비롯해 생리에 관여하는 오장육부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규칙적으로 호르몬을 분비하고 조절해 감으로 생리를 회복해 갈 수 있도록 돕게됩니다.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진행하게되며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과정을 통해 가정에서 함께 노력하셔야햐는 식생활관리법 및 운동법, 하복부보온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게 되어 함께 노력하게 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자궁 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생리주기가 28-30일인 여성들이 제일 많지만 40일에 한 번씩 한다고 해서 모두 다낭성난소라고 진단할 수는 없으며 규칙적인 주기를 갖고 생리를 할 경우라면 병적인 상태로 보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