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진영 작성일16-01-01 23:08 조회1,498회

본문

안녕하세요 나이는46세입니다 자궁내막증으로 진단받고 소파수술로 내막검사를 하였는데 결과는이상없었으나 그이후에 출혈을하다가 5일쯤지나서 생리처럼출혈을하였는데 1주일간 하혈이 심해 병원을방문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생리가 아니라고하더군요 그래서피임약처방받고 5일째복용중이나 조금 출혈이 준듯하더니 다시시작되고있는듯합니다ㅠ 한방치료로 정상적인생리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치료가능한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자궁내막증이 아닌 자궁내막증식중인것으로 사료됩니다.
즉 매달 정상적으로 자궁내막이 증식해서 탈락하는 과정이 생리인데 어떠한 원인으로 난소에서의 호르몬조절에 문제가 생길 경우 과도하게 자궁내막이 증식하게 되어 생리기간외에도 부정출혈이 있거나 생리시 과도한 출혈랑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생리가 멎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두꺼워진 자궁내막을 소파수술하듯이 긁어내서 조직검진과 출혈을 멎기 위한 조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상담주신 분의 경우처럼 조직검진결과상 이상이 없다는 것은 내막암의 가능성은 없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수술로 두꺼워진 내막을 긁어냈다 핟지라도 난소에서의 정상적이 호르몬조절을 통해 스스로가 정상적으로 생리를 회복해가야 하는 것입니다.

우선 최근 출혈량이 많으신 이유로 피임약을 통해 인위적으로 생리량을 줄여가고 계시지만 어느 정도 지혈이 된 이후라면 자궁과 난소및 생리에 관여하는 오장육부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리를 회복하고 조절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 가는 시간은 필요할 것이며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돕게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저긴 상담과 검진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답변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