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혜선 작성일16-01-05 10:48 조회1,236회

본문

 원래도 생리불순이 있었지만 검사를 받으면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들었습니다. 피임약은 부작용도많고 재발도잘한다고 그래서 한방치료를 받고싶어 문의드립니다. 야간진료가 없어서 토요일에 가야할것같은데요. 검사와 치료시간은 얼마정도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한의학적으로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생리불순의 범주로 보고 치료하고 조절하게 됩니다.
건강한 생리는 자궁과 난소에서의 호르몬조절과정으로 이루어지게 되지만 어떠한 원인으로 난소에서의 호르몬조절과에 이상이 생길 경우 규칙적인 생리를 조절하지 못하거나 장기간의 무월경, 무배란을 통한 불임 으로 까지 발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피임약을 통해서 생리주기만을 조절해가는 과정보다 생리조절하고 생리에 관여하는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하게 생리를 조절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가는 시간이 중요할 것입니다.
한방치료는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될 것입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개개인이 자궁건강을 살사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조절하게 되며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검진을 통해 체질과 건강상황에 맞는 건강관리법을 알려드려 함께 노력하시게 됩니다.

내원전 예약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진료시간은 40-50분정도 소요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자궁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상황을 알려주게되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가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