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희선 작성일16-02-15 19:02 조회1,453회

본문

원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34살 미혼인데 자궁선근증도 있고 자궁근종도 잇는 상황이구요 2주씩 생리를 오래할때도 많고요 설연휴때 언니랑 일본에여행을 다녀와서는 생리가 없는데도 생리통있을때처럼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빨리 결혼을 하고 임신하는게 좋다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저는 결혼계획은 현재없구요..자궁근종은 수술할 수 있지만 선근종은 어렵다고해서 수술을 해도 지금처럼 다시 생리를 오래하고 아플수있다고해서 수술말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원장님추천을 받고 이렇게문의드려요. 홈페이지에서 완치하실분들처럼 저도 치료받아서낫고 싶어요. 말씀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자궁근종과 선근증은 매달 생리를 하는 과정에서 발병하고 진행되는 질환으로 보통 평균 일년에 1cm씩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근종의 경우 수술로 혹을 제거한다해도 근본적으로 발병환경과 원인이되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장애상황 등의 기능적인 건강이 회복되지 못할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은 물론 자궁선근증이나 자궁내막증같은 동일한 원인으로 발병할 수 있이 질환들의 병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선근증의 경우는 수술이 가능한 자궁근종과 달리 자궁근층자체가 두꺼워지고 굳어가는 질환이므로 이 또한 반드시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장애상황 및 자궁이 생리배출기능저하 등의 원인을 개선해 자궁이 정상적으로 생리를 배출하고 조절해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해 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관0련증상을 치유하며 생리, 임신 등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한방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될 것입니다.

해서 가능하시다면 막연한 걱정과 고민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자궁건강회복을 위한 치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