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용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경미 작성일16-03-04 17:36 조회6,517회

본문

병원에서자궁초음파을했는데여 자궁안에 용종이있다고합니다 그래서 크기도작고 수술을할필요까지는 없다하여 주기적으로 지켜보자고 병원에서애기했습니다 생리을 주기적으로 하는편이고 생리양도 매달일정합니다 그런데 생리끝나고 한일주일정도지나면 소량의 피가 나옵니다 양은 많지안고 하루이틀부정출혈이있다가 안나옵니다 냉도 좀 있습니다 이게 용종때문에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아직미혼이고 수술하기가 좀 그래서 한방으로 치료받아보고싶습니다 치료기간이얼마나걸리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생리후 부정출혈증상은 말씀하신 것처럼 용종에 의한 증상입니다.
용종(폴립)은 자궁내막과 자궁경부에 주로 발생하는데 생리시 정상적으로 자궁내막이 탈락하지 못해 정체된 어혈과 노폐물이 쌓여 발생하고 진행됩니다.
보통 1cm이상의 크기거나 생리리간외의 출혈기간과 양이 증가할 경우, 시술의 대상이 되지만 시술후라도 매달 건강하게 자궁이 생리를 조절하고 배출하지 못할 경우라면 동일한 이유로 재발도 잘 됩니다.

해서 현재 상담주신 분의 경우 사이즈가 작고 약간의 출혈증상 정도라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자궁이 건강하게 생리를 배출하고 조절해 갈 수 있도록 자궁건강을 회복해 가기 위한 치료와 노력의 시간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돕게 됩니다.

치료는 개인차가 있으며 2-3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 됩니다.
개개인의 자궁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조절하게 되며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시게 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자궁의 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상황을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인 만큼 회복을 위해 적극 치료하고 노력해 가시기 바라며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