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 유산후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지영 작성일25-09-08 12:05 조회7회본문
임신 6주정도에 계류유산이라고 하여 소파수술을 하였습니다.
수술한지 5일 정도 되었습니다.(나이: 35세)
추후 건강한 임신을 위하여 미리 준비하려고 합니다.
임신이 되도 또 다시 유산이 될까봐 걱정되는 마음이 큽니다.
그리구요 제가 임신전에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생리가 불규칙한적도 자주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느 정도 치료기간을 갖고 회복해야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그에 따른 비용도 같이 문의드리겠습니다.
한의원은 처음이라서요 ^^
그럼 회신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네.
바라던 임신이셨을 텐데 몸과 마음 모두 힘든 시간 보내고 계시네요.
일반적으로 계류유산의 경우 양방에서는 대부분 염색체이상이나 특별한 이유가 없다고 설명하시지만
한의학적으로 볼 때 자궁이 생명체를 품어 열 달간 유지하기에 적절하지 못했기에 나타난 것으로 봅니다.
그러므로 유산후 원인을 찾아 건강회복을 위한 충분한 조리와 회복의 시간을 갖지 못할 경우
다음 임신에서도 동일한 이유료 유산이 되는 경우의 확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번 이상의 자연유산은 습관성 유산으로 난임의 이유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출산을 한 산모는 일정기간(100일) 산후조리를 통해 임신전의 상황으로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시간을 갖습니다.
유산이후에도 최소 2-3주 정도는 미역국도 열심히 끓여드시고 안정과 휴식을 통해 회복과 조리를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함께 다음 임신에서 생명을 품고 유지해 갈 수 있도록 2~3번 정도의 생리를 지나며 골반과 자궁내 환경을 안정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를 산후조리 만큼 중요한 유산후 조리치료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평소 자궁난소질환이 없으신 경우 한 달 정도 조리치료가 필요하며
자궁난소질환이 있으신 경우 3개월(세 번의 생리를 지나며 회복)간을 치료과정으로 다음 임신을 돕습니다.
치료는 자궁난소 및 임신에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는 오장육부의 건강상황과 체질, 성격, 평소 생활습관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맞춤한약과 가정에서 함께 노력하셔야 할 생활관리법에 대한 안내도 해 드려 치료와 병행하시게 됩니다.
아울러 주기적인 내원이 가능하실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침과 뜸, 좌훈치료도 병행하시게 됩니다.
매주 침뜸으로 내원하실 경우 컨디션의 변화 및 치료중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자세한 상담으로 편안하게 치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임신은 단지 정자와 난자의 만남만이 아닌 새로운 생명을 품고 탄생하는 신비로운 과정입니다.
해서 이번의 실패로 힘들어 하시기 보다 다음의 건강한 임신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 가시는 것이 바랍직 할 것입니다.
한방치료가 이 과정을 함께 할 것입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카톡,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을 통해서 다음의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을 도와갈 수 있도록
한방치료가 힘이 되어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다음글알려주세요 25.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