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세인데 일년째 생리가 없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미지 작성일05-10-22 02:55 조회606회본문
삼성제일병원에서 질초음파검사와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다른 이상은 없고 여성호르몬수치가 12로 낮다고 하시더군요.. 다른 불편이 없는한 약을 복용할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 한약으로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작년9월부터 생리가 없던중 올해 2월에 한약을 먹고 4월에 정상적인 생리가 있었구요 6월에 다시 한약을 먹었지만 계속 생리는 없습니다..참고로 신장158에 46kG으로 체중변화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답변부탁 드립니다..
답변부탁 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정상적으로 생리를 하던 여성이 6개월이상 무월경상태가 되면 조기폐경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원인을 찾아 정상적인 생리주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자궁과 난소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성호르몬수치가 낮다는 것은 그 만큼 나이에 비해 난소기능이 저하된 상태로 볼 수 있으므로 이 상태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조기폐경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는 어떤 원인에 의해서 자궁과 난소가 정상적인 기능을 잃게 되었는 지에 대한 기능적인 부분에 목적으로 두고 환경적인 개선을 통해서 자궁난소스스로가 정상생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게 됩니다.
생리는 여성의 정신적, 육체적인 환경, 식생활, 스트레스 등의 변화에 민간하게 반응하므로 치료와 더불어 원인이되는 상황을 함께 잡아가야 할 것입니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좀 더 여유를 갖고 생리개선에 함께 노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