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으로 허리가 너무아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현주 작성일04-06-26 23:36 조회796회

본문

안녕하십니까?
저는 20대 후반의 미혼여성입니다.
생리통이 그 전 부터 조금은 있어왔지만..최근들어 생리 시작하기 2~3일 전부터는 허리가 너무 아프고..생리 시작 후 1,2일은 제대로 걷기 조차 힘들정도로 허리가 아픕니다.
고교시절 허리가 휘었다고 진단받은 적이 있지만..최근들어 다리까지 저릴 정도로 아프더군요..
게다가 지난 1월 맹장수술을 했는데 그 이후 주기가 22정도로 빨라졌습니다.
14살 부터 생리를 해서 15년 동안 주기가 거의 28일로 일정했는데..
맹장수술 후 생리통도 훨씬 심해지고..주기도 너무 빨라져서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생리통의 원인이 될 만한 자궁내의 기질적인 검사가(초음파나 자궁내시경) 필요할 듯 합니다.
대부분 초경부터 발생하는 생리통의 경우와 달리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속발성 생리통의 경우 결혼과 임신, 출산, 유산, 혹의 각종 수술이후의 자궁내 종양이나 유착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검사상 이상이 전혀없이 기능적인 문제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점점 심해지는 생리통의 경우 어떤 원인에 의해서건 반드시 치료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이 자궁으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유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기준이 매달생리 상태이므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상담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